X

한화, "청소년들과 자전거로 서울에서 부산까지"…국토종주 실시

이재호 기자I 2015.09.15 16:05:51
[이데일리 이재호 기자] 한화(000880)는 오는 23일까지 새터민청소년을 포함한 참가자들과 함께 자전거로 서울에서 부산까지 달리는 ‘한화 자전거 국토종주-다름의 동행, 평화를 달리다’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국내 대표 방산업체로서 청소년들의 국토 사랑 및 애국심을 고취하자는 취지로 마련했다. 또 새터민청소년들과 다른 청소년 참가자들이 서로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문화 다양성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기회로도 활용할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서류전형과 면접을 통해 선발한 고등학생 및 대학생 21명으로 구성됐으며, 한화 임직원 60여명도 구간별로 함께 참여한다.

지난 14일 출정식을 개최하고 광나루를 출발해 여주 이포보에 도착했으며 충주, 문경, 구미, 대구, 창녕을 거쳐 부산까지 633km의 대장정에 나선다.

이 기간 중 참가자들은 한화 사업장 견학 및 직업체험 프로그램, 농촌 봉사, 평화의 벽화 그리기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이태종 한화 사장은 “청소년들이 국토 종주 기간 동안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국토를 몸소 느끼고 나라 사랑이 갖는 참된 가치에 대해 깨닫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 14일 서울 광나루에서 열린 ‘한화 자전거 국토종주’ 발대식에서 이태종 한화 사장(둘째줄 왼쪽 다섯째)과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화 제공


▶ 관련기사 ◀
☞[특징주]한화, 현금흐름 우려 해소에 강세
☞한화, 이라크공사 선수금 입금으로 현금우려 해소-유진
☞[투자의맥]부정적 증시 여건…희소성 갖춘 종목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