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잠자리 날개보다 고운 모시 날개옷 보러가요"

노컷뉴스 기자I 2007.07.10 14:28:46

서천 한산모시문화제


 
[노컷뉴스 제공] 전국 유일의 천연섬유축제로 명성 높은 충남 서천군 한산모시문화제가 올해 18회째를 맞아 새롭게 거듭난다.

올해 한산모시문화제는 오는 27일부터 8월 1일까지 한산모시관을 비롯해 신성리 갈대밭, 춘장대 해수욕장 일원에서 펼쳐진다. 여름철이 한산모시의 유용성을 가장 많이 체감할 수 있는 계절인 동시에 관광객이 서천지역을 가장 많이 찾는 시기라는 점에서 착안한 것이다.

또 한산모시관에서 군내 유명 관광지로 축제의 장을 넓혀 보다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메인 축제장이 될 한산모시관에선 모시옷 패션쇼, 저산팔읍길쌈놀이, 모시체험마당, 모시판매관 등 한산모시를 만끽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인근 신성리 갈대밭에선 한산모시와 잠자리날개의 시원함이란 공통된 주제로 갈대공예체험, 잠자리 생태체험, 잠자리 퍼포먼스 등 잠자리와 갈대를 소재로 여름철 갈대밭에서만 즐길 수 있는 이색 생태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춘장대해수욕장에선 모시비치카페를 설치해 모시떡 및 모시잎차를 맛볼 수 있고, 힙합, 록, B-boy등 모시콘서트, 한산모시옷패션쇼, 모시퍼레이드 등이 펼쳐져 시원한 해변과 한산모시가 어우러진 축제의 장도 마련된다.

기간 : 2007. 7. 27(금) ~ 8. 1(수)
위치 : 충남 서천군 한산면 한산모시관, 신성리갈대밭, 춘장대해수욕장
홈페이지 : www.mosi.go.kr

⊙ 찾아가는 길

천안-예산-대천-장항을 잇는 장항선 철도가 남북으로 통과하고 있으며 종착역인 장항역을 비롯해서 서천역, 판교역 등이 있다.

장항-판교, 서천-비인, 화양-한산 간의 국도, 서천-기산, 서천-문산, 한산-마산 간 지방도 등이 잘 정비되어 있다. 장항항은 국제항으로서의 면모를 갖추고 있으며 서해안 고속도로가 개통되면서 전국 어느 곳에서든지 쉽게 찾아 올 수 있는 고장이 되었다.

△서울 → 서해안고속도로 → 서천IC → 한산모시관 △서울 → 경부고속도로 → 안성JCT → 평택~음성고속도로 → 서평택JCT → 서해안고속도로 → 서천IC → 한산모시관 △부산 → 경부고속도로 → 비룡 JCT →남부순화고속도로 → 서대전 JCT → 호남고속도로 → 논산 IC → 강경 → 한산모시관

⊙ 주변 관광지 정보

▶춘장대해수욕장 : 완만한 백사장과 해송숲이 갖추어져 가족단위로 많이 찾는 피서지이다. 마량리 동백나무숲과 해넘이 500여년의 수령을 자랑하는 동백나무숲과 해넘이를 감상할 수있다.

▶서천해양박물관 : 서해안의 유일한 해양박물관으로서 가족과 함께 해양생태에 대한 체험이 가능하다.

⊙ 먹을거리 정보

서천은 일단 밥부터 맛있다. 양질미를 자랑하는 서천쌀에 싱싱한 아구찜·탕을 곁들인다면 금상첨화다. 충청도 일대에서 재배된 콩을 이용한 두부요리는 웰빙음식으로도 그만이다.

△아구나라 (041) 952-1950 아구찜, 탕 △토담 (041) 952-0106 육류, 아구탕 △웅천집 (041) 956-0074 쫄복탕 △새암물 (041) 953-0779 두부 △향토식당 (041) 952-4186 두부

⊙ 숙박 정보

△산호텔 041) 952-8012 충청남도 서천군 종천면 화산리 308-25

* 위는 한국관광공사로부터 우수 숙박업소 인증을 받은 Goodstay지정 업소입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