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스타트업 모여라"..창업정보 한눈에 ‘스타트업 위크 2016’ 개최

김현아 기자I 2016.12.05 09:28:12

12월 5일부터 9일까지 열려
9개 스타트업 지원기관 공동 개최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인근에 위치한 9개 스타트업 지원기관이 12월 5일부터 9일까지 ‘스타트업 위크 2016(이하 스타트업 위크)’을 공동으로 연다.

학생과 일반인들에게 스타트업 및 스타트업 지원기관을 알리고 경험하게 하는 것이 목적이다.

▲구글캠퍼스서울 ▲디캠프 ▲롯데액셀러레이터 ▲마루180 ▲네이버D2스타트업팩토리 ▲스파크플러스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위워크 ▲팁스타운(기관명 가나다순) 등 9개 지원기관이 참여한다.

스타트업을 위한 지원기관 공간을 모두에게 공개하는 오픈 하우스 시간에는 기관을 방문하는 사람들에게는 평소에는 개방되지 않는 스타트업 지원공간 투어와 함께 공간 내에서 이루어지는 행사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각 기관을 방문한 후 받게되는 9개의 스티커를 모두 모은 방문객에는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되어있다.

예비창업자, 스타트업, 지원기관 간의 정보공유와 네트워크 마련을 위한 행사도 활발하게 개최된다.

구글캠퍼스서울은 스타트업의 브랜딩 전략에 대해 이야기하는 ‘캠퍼스토크’ 이외에도 ‘캠퍼스 리쿠르팅 데이’, ‘캠퍼스 런치어택’, ‘캠퍼스 플리마켓’ 등의 행사를 마련했으며, 디캠프는 스타트업과 디자인 인재를 매칭하는 프로젝트 ‘D.MATCH : finding designers’, 미디어 산업의 현황 공유 및 업계 협업을 도모하는 네트워킹 파티 ‘Media D.PARTY with SBS’를 개최한다.

롯데액셀러레이터에서는 L-CAMP에 참여하고 싶은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하는 인포세션 ‘L.CAMP 클라우드데이’를, 마루180에서는 현역 벤처투자자인 송은강 캡스톤파트너즈 대표, 이희우 코그니티브인베스트먼트 대표가 진행하는 투자상담 토크쇼 ‘쫄지말고 투자하라’를 만나볼 수 있다.

스타트업얼라이언스는 격주로 진행되는 ‘테헤란로 커피클럽-스타트업 위크 특집’과 미디어와 스타트업의 네트워킹을 도모하는 ‘스타트업 프레스 데이’를 개최한다.

코워킹스페이스인 WeWork와 SparkPlus에서도 각각 ‘500 startups X 법무법인 세움 START Docs 개정판 관련 세미나’와 ‘SparkPlus X Profound 시리즈’를 준비해 ‘스타트업 위크’를 찾는 방문객에게 유용한 창업 관련 정보를 제공해줄 예정이다.

네이버D2스타트업팩토리는 기술 창업에 관심 있는 예비창업자와 개발자들을 위한 강연 및 네트워킹 파티인 ‘Tech Bomb’을 개최한다. ‘스타트업 위크‘의 마지막 날 팁스타운에서는 ‘시리얼 모닝 미팅’과 함께 스타트업 위크에 참여한 이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스타트업 위크 네트워킹 파티‘가 개최된다.

‘스타트업 위크’를 함께 기획한 팁스타운의 윤종영 센터장은 “강남의 테헤란로 인근은 우리나라 스타트업 생태계의 최전선“이라며, “여러 스타트업 지원 기관들이 참여한 이번 스타트업 위크를 통해, 대한민국 스타트업 생태계를 활성화시키는 중요한 터닝포인트가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프로그램 안내 및 참가신청은 이벤트 페이지(http://www.facebook.com/startupweek2016)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타트업 위크’ 개최 9개 기관은

Campus Seoul

- 구글의 창업가 공간 캠퍼스 서울은 창업가들이 배우고, 교류하고, 나아가 세상을 바꿀 수 있는 스타트업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D.CAMP

- 초기 창업가들이 일할 수 있는 공간과 이들의 성장을 돕는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스타트업에 직/간접 투자를 하며 창업 생태계의 중심에서 사람과 사람들을 연결합니다. 디캠프는 창업자들이 꿈을 실현하는 베이스캠프 입니다.

Lotte Accelerator

- 롯데그룹의 창업보육 전문법인으로 6개월 단위로 진행하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L-CAMP)을 통해 초기 스타트업에 투자, 사무공간, 전문가 자문, 그룹 인프라 활용 등을 지원합니다.

MARU180

- 스타트업과 벤처캐피탈, 액셀러레이터가 함께 입주한 사무공간과 교육, 투자, 네트워크 등이 제공되는 스타트업을 위한 종합 솔루션 공간입니다.

Naver D2 Startup Factory

- 기술력 있는 스타트업을 발굴해 직접 투자(Seed~Series A) 및 육성하는 네이버의 테크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입니다. 기술 저변 확대는 물론, 나아가 기술 스타트업과 네이버가 함께 성장하길 기대합니다.

SparkPlus

- 창업가의 영혼을 담은 Startup Village를 꿈꿉니다. 공간 그 이상, SparkPlus.

Startup Alliance

- 한국 스타트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한 민관협력 네트워크로 정기적인 네트워킹 모임과 컨퍼런스를 개최하며 스타트업들에게 해외진출 기회를 제공합니다.

TIPS Town

- TIPS(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를 통해 테크 스타트업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이들의 성장과 글로벌 진출을 돕는 민관합동 스타트업 지원 플랫폼입니다. We go high!

WeWork

- WeWork는 기업가, 창업가, 창작자, 프리랜서 등 내 인생을 스스로 빚는 사람들을 ‘크리에이터’라고 부르며, 크리에이터들이 온전히 일에 집중할 수 있도록 모든 것을 제공합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