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애큐온캐피탈·저축銀, 소아암환우돕기 마라톤대회 참여

유은실 기자I 2024.05.20 08:47:43

소아암·장질환 환우 위해 참가···2017년부터 8년째
총 130명 봉사단 참석···기부금 1500만원 조성 기탁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 임직원 및 임직원 가족들이 19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열린 ‘애큐온과 함께하는 소아함환우돕기 제21회 서울시민마라톤대회’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애큐온캐피탈·애큐온저축은행)
[이데일리 유은실 기자]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이 지난 19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열린 ‘애큐온과 함께하는 소아암환우돕기 제21회 서울시민마라톤대회’에 참가하고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소아암환우돕기 서울시민마라톤대회’는 소아암·염증성 장질환을 앓고 있는 환우를 돕기 위해 일 년 중 하루는 이웃을 위해 달리자는 취지로 시작된 행사다.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은 지속가능경영 선도기업으로서 2017년부터 8년째 소아암 환우를 돕기 위한 사회책임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다.

행사 당일 애큐온 임직원과 임직원 가족으로 구성된 총 130명의 애큐온 봉사단은 대회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물품보관소 및 급수대 운영, 코스 안내, 완주자 간식 배부 및 메달 증정 등의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애큐온은 대회 행사장에서 브랜드 캐릭터 ‘슈몽이’를 활용한 부스를 운영하고 이벤트를 진행했다. 부스 방문객 대상으로 유튜브 채널 ‘애큐온 TV’ 구독 시 ‘슈몽이’ 키링을 선착순 1,000개를 증정했다. 또한 마라톤 대회 출발 전과 완주 후 ‘슈몽이’와 함께 사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을 설치해 대회 참가자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했다.

기부금 전달식도 진행했다.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은 기부금 1500만 원을 조성해 (사)소아암환우돕기마라톤조직위원회에 기탁했다. 조성된 기부금은 치료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아암 및 염증성 장질환 환우들의 의료비 재원 마련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길광하 애큐온캐피탈 사회책임운영위원장은 “애큐온은 우리 사회의 희망이 되는 미래세대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어려움을 이겨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사회책임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환우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병마와 싸워서 건강한 일상을 되찾길 진심으로 바란다”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