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퇴근길 뉴스]전현무, 또 사내연애..'원픽 후배' 이혜성과 열애

박지혜 기자I 2019.11.12 17:00:00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이데일리가 오늘 하루의 주요 이슈를 모아 [퇴근길 뉴스]로 독자들을 찾아갑니다.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스포츠 등 퇴근길에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세상 소식을 매일 오후 5시에 배달합니다. [편집자주]

방송인 전현무, 이혜성 KBS 아나운서(사진=KBS 쿨FM ‘설레는 밤, 이혜성입니다’ 인스타그램)
■ 전현무, 또 사내연애… ‘원픽 후배’ 이혜성과 열애 중

방송인 전현무가 이혜성 KBS 아나운서와 15살의 나이차를 극복하고, 선후배에서 연인으로 발전했습니다. 이 아나운서는 지난 5월 전현무가 MC를 맡은 KBS 2TV ‘해피투게더4’에 출연해 ‘전현무 원픽 후배’라는 수식어를 얻으며 각종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순위 1위를 차지했습니다. 한 달 후, 전현무는 KBS 쿨FM ‘설레는 밤, 이혜성입니다’에 첫 게스트로 나서 “사내연애는 알려지는 순간 비극”이라며 “당사자만 빼고 다 안다. 티 내고 싶은 것 알지만 끝까지 비밀로 하라”라고 조언하기도 했습니다. 전현무는 모델 한혜진과 열애 1년 만인 지난 3월 결별하면서 함께 출연했던 MBC ‘나 혼자 산다’에서 하차한 바 있습니다.

정몽규 HDC현대산업개발 회장이 12일 오후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본사 대회의실에서 아시아나항공 인수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이데일리 방인권 기자)
■ 정몽규 “아시아나 구조조정·사명변경 아직 생각 안 해”

아시아나항공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HDC현대산업개발과 미래에셋 컨소시엄’이 선정된 가운데, 정몽규 HDC현대산업개발 회장이 “HDC현대산업개발은 (아시아나항공 인수로) 항공 산업뿐 아니라 ‘모빌리티’ 그룹으로 한걸음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특히 정 회장은 문제가 됐던 재정과 관련해 “아시아나항공이 최고 수준의 재무건전성을 확보하게 될 것”이라며, “아시아나항공 인수에는 2조 원 이상 들 것 같다. 2조 원 이상이 투입되면 재무건전성이 상당히 좋아질 것 같다”고 진단했습니다. 정 회장은 또 다른 관심사인 구조조정과 아시아나항공의 사명 변경과 관련해선 “현재까진 생각하고 있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외국에서 변종 대마를 흡연하고 밀반입한 혐의를 받는 홍정욱 전 한나라당(자유한국당 전신) 의원의 딸 홍모양이 12일 인천시 미추홀구 인천지방법원에서 열린 첫 재판을 받은 뒤 법원을 나서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마약 밀반입’ 홍정욱 딸, 최후진술서 ‘정신질환’ 언급

외국에서 변종 대마 등을 흡연하고 국내에 몰래 들여온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홍정욱 전 한나라당(자유한국당 전신) 의원의 딸에게 검찰이 장기 징역 5년에 단기 징역 3년을 구형했습니다. 검찰은 홍 양이 투약하거나 반입한 마약이 LSD, 암페타민, 대마 카트리지 등으로 종류가 다양하고, 미성년자인 점을 고려해도 죄질이 무겁다고 설명했습니다. 홍 양은 최후 진술에서 어렸을 때부터 우울증과 공황장애 등 정신적 질환을 겪었다고 밝히고, 그 이유로 잘못을 용서받을 수 없다는 걸 안다며 반성한다고 밝혔습니다.

뮤지컬 배우 김호영 (사진=뉴스1)
■ ‘동성 성추행 혐의’ 김호영, ‘복면가왕’ 녹화 불참

뮤지컬 배우 김호영이 이날 MBC ‘복면가왕’ 녹화 현장에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전날 성추행 혐의로 피소된 사실이 알려지자 부담을 느껴 불참을 결정한 것으로 보입니다. 김호영은 지난 9월 차량 내부에서 A씨에게 유사성행위를 한 혐의로 피소됐으며, 김호영이 일정상의 이유로 소환 조사에 불응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피해를 주장하는 A씨는 김호영과 주고받은 카카오톡 메시지를 공개하는 등 폭로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또 김호영에게 사과와 함께 모든 방송활동을 중단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김호영의 소속사 측은 피소 사실은 인정하면서도 성추행 주장은 사실이 아니라며, 앞으로 성실히 조사받겠다고 재차 밝혔습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