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49인치 TV에 순금 열쇠까지… ‘別別’ 편의점 추석선물세트

함지현 기자I 2019.08.13 07:00:00

실속형부터 프리미엄까지…편의점도 추석 준비 한창
간단한 상차림 가능한 밀키트부터 소포장 정육까지
고창 한우·상주 곶감 등 프리미엄 제품도 판매

(사진=BGF리테일)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추석(9월13일)이 한 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편의점 업계가 자체 유통망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추석 선물세트를 내놓고 있다.

백화점·대형마트와 달리 1인 가구를 위한 소포장 먹거리부터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화제의 상품까지 다양한 제품을 마련하는 동시에 지역 명품 특산물을 담은 프리미엄 세트와 가전제품 등도 함께 선보이고 있다.

1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BGF리테일 CU는 지난해에 이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가전제품 10여 종을 추석 선물로 선보인다. 실용적인 선물을 좋아하는 2030 젊은 고객들의 주목도가 높기 때문이다.

고화질 영상을 즐기는 홈시어터 족을 위한 백셀 UHD TV 49인치, 아토피 안심 마크를 획득한 위니아 공기청정기, 홈케어 디바이스로 관심이 높은 퓨리스킨 LED 마스크 등이 대표적이다.

주류 선물세트도 힘을 줬다. CU가 선보이는 ‘파이퍼 하이직레어 2002 샴페인’은 열대 과일 향과 아몬드, 말린 무화과 향이 특징으로, 샴페인 전문잡지 ‘파인 매거진(Fine Magazine)’이 선정한 20세기 최고의 샴페인 1위 수상작이다.

몬테스 알파를 생산하는 포도밭의 최상품 구획에서 수확한 포도로 만든 ‘몬테스 알파 블랙 세트’, 3대 명주 중에 하나로 꼽히는 ‘마오타이 골프주’ 등 전 세계 각지의 명주와 ‘백세주’, ‘화요’ 등 대중적인 우리 술까지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이밖에 국산 상품 위주로 준비한 210여 추석 선물세트를 준비했으며 이번 추석 연휴가 예년보다 짧아 택배 서비스의 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고 사전 예약 주문 및 무료 배송 상품도 강화했다.

올해 60여 가지 상품을 사전 예약 할인 상품으로 선정하고, 해당 상품들은 오는 28일까지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모든 사전 예약 상품들은 고객이 지정한 주소로 무료 배송한다. 사전 예약 상품 외에도 150여 종의 상품에 무료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GS25 추석 선물세트 순금 열쇠 3.75G 상품.(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이색 선물세트로 소비자의 눈길을 끈다.

먼저 순금 코인 3.75g~37.5g과 순금 행운의 열쇠 1.0g~3.75g, 돌 반지, 팔찌, 목걸이, 황금 소주잔 등 총 11종의 순금 상품을 준비했다. 순금 상품의 제작 기간은 7~10일 소요되며, 완성된 상품은 고급 케이스에 보증서와 함께 담겨 고객이 원하는 곳으로 배송한다.

플라스틱 프리 등 필(必)환경 시대에 늘고 있는 텀블러 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글로벌 인기 텀블러인 하이드로 플라스크 텀블러 세트도 선보였다.

아울러 명절 선물세트 중 전자 제품 분류 역대 매출 1위인 안마의자 2종을 포함한 다양한 전자제품과 SNS 화제 상품인 클럭 미니 마사지기 세트, 퓨어썸샤워기·필터 세트도 추석 선물세트로 구성했다.

세븐일레븐은 간소해지는 명절 문화 추세에 따라 간단한 조리만으로 상차림이 가능한 밀키트 세트를 준비했다.

세븐일레븐 ‘밀키트 한가위세트’는 별도의 식자재 구매 없이 선물세트 내 구성품으로 간편하게 명절 상차림을 할 수 있다.

불고기 전골, 소고기 버섯 잡채 등 인기 명절 음식들로, ‘한가위 한상 세트’, ‘한가위 반찬 세트’, ‘한가위 한 꾸러미 세트’ 등 총 3종으로 구성됐다.

또한 명절 베스트 상품인 정육 선물세트를 1인 가구에 맞게 소포장으로 선보인다. 구이용으로 인기가 많은 살치살, 부챗살, 토시살로 구성된 ‘드라이에이징 특수부위 세트’와 스페인 고품질 돼지고기 ‘이베리코 세트’가 대표적이다.

지역 명품 특산물을 담은 프리미엄 선물세트도 있다.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지역으로 지정된 청정지역 고창에서 자란 ‘고창 한우 프리미엄 세트’부터 ‘상주 곶감 명품 세트’, 지리산 천연 꿀을 담은 ‘지리산 홍삼 토종꿀’ 등이다.

수산 선물 세트로는 전남 영광군 법성포에서 조업 하는 ‘영광 법성포 오가 굴비 세트’와 조림용으로 인기 많은 고급 생선 ‘제주 금태 세트’, 전복 명산지 완도에서 생산된 ‘완도 전복 세트’ 등을 판매한다.

미니스톱은 정육, 수산물, 건강식품, 청과, 가전&전자, 취미상품 등 570여 가지 추석 선물 세트를 마련했다.

특히 주 52시간 근무제의 본격 시행과 개인의 삶을 중시하는 고객 트렌드에 맞춰 캘러웨이 에픽 플래시 드라이버, 워버드17 백세트, 레이저 거리측정기 등 골프용품을 비롯한 취미·여가 상품을 준비했다.

업계 관계자는 “민족 고유의 명절 한가위를 맞이해 고객 트렌드에 맞춘 알찬 구성의 선물을 준비했다”며 “편의점 주요 고객인 1~2인 가구에 맞춘 실속형부터 프리미엄급까지 선택의 폭이 넓은 편”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