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조폭 연루설' 이재명 사퇴 靑청원 6만명 돌파… "물러날 때 놓치지 말아야"

장영락 기자I 2018.07.23 08:39:19
(사진=뉴시스)
[이데일리 장영락 기자] 성남 지역 국제마피아조직과 연루설이 제기된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은수미 성남시장에 대한 사퇴 청원이 하루만에 참여인원 6만명을 넘어섰다.

“불법폭력조직 코마트레이드와 연루된 성남시장 은수미와 경기도지사 이재명 즉각 사퇴하라”는 제목으로 22일 등록된 이 청원은 23일 오전 기준 참여인원 6만2000명을 넘어섰다.

청원인은 “한 청년의 죽음에서 시작된 그 내막에 감춰진 검은세력과 그들의 뒤를 봐주던 세력, 이것이 대한민국인가. 이것이 나라인가”라고 되물으며 이 지사와 은 시장의 즉각 사퇴를 주장했다.

이 청원 이외에도 21일 밤 SBS ‘그것이 알고싶다‘ 방영 이후 이번 사태에 대한 수사, 이 지사와 은 시장의 공식 퇴진을 요구하는 청원이 수십개나 등록된 상태다.

한 청원인은 “패륜, 불륜에 이어 조폭 연루”라며, 그동안 여러 차례 논란을 겪어왔던 이 지사의 행태를 맹비난했다. 청원인은 “스스로 물러나야 할 때를 놓치지 말아야 한다”며 “경기도민으로서 수치와 자괴감이 더 이상 일지 않기를 소망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청와대는 한 달 내 참여인원 20만명을 넘길 경우 공식 답변을 하고 있다. 다만 광역·지방자치단체장의 사퇴는 주민소환 형식으로 주민이 직접 해임하는 방법 밖에 없어 해당 청원들은 선언적 의미에 그칠 것으로 보인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