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아, 벚꽃이 안 펴…죽을 죄 졌다“ 속초시, 공개 사과의 반전은

강소영 기자I 2024.03.28 18:31:24

꽃샘추위·일조량 부족으로 벚꽃 개화 늦어져
속초시 “필 때까지 버틴다”…축제 2번 연다

[이데일리 강소영 기자] 예상보다 벚꽃 개화가 늦어지며 벚꽃 없는 축제가 곳곳에서 열리는 가운데 속초시가 결단을 내렸다고 밝혔다.
(사진=속초시 인스타그램 캡처)
28일 속초시에 따르면 오는 30일부터 이틀간 영랑호수 일대에서 개최 예정인 ‘2024 영랑호 벚꽃축제’를 오는 4월 6일과 7일에 한 차례 더 열기로 했다.

속초시는 전날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죽을 죄를 지었습니다. 하늘을 이길 수가 없습니다”라며 “벚꽃이 안 핍니다. 그래서 영랑호 벚꽃축제 2번 합니다”라고 알렸다.

이에 시는 축제 기간에 버스킹, 벚꽃피크닉, 반려동물과 벚꽃 나들이, 사진인화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언론에 “벚꽃 개화 시기가 늦어져 아쉬움이 크지만 이번 영랑호 벚꽃축제가 봄의 시작을 알리는 행사라고 이해해 달라”며 “시민과 관광객이 영랑호에 방문해 겨우내 움츠렸던 몸과 마음을 깨우고 힘찬 에너지를 얻어 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올해 벚꽃 개화 시기가 앞당겨질 것으로 알려지면서 지자체들이 평년에 비해 축제 기간을 당겨 진행하려 했지만 예년보다 심한 꽃샘추위와 일조량 부족으로 벚꽃 없는 벚꽃 축제를 강행할 처지에 놓였다.

이에 따라 각 지차체들도 각자만의 방식으로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 구미시는 지난 22~26일 진행했던 ‘2024 청춘, 금오천 벚꽃축제’를 벚꽃이 만개할 것으로 기대되는 오는 31일까지 연장키로 했다.

서울의 대표적인 벚꽃 축제 ‘여의도 봄꽃축제’도 개막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으나 아직 꽃봉오리만을 틔운 상태로, 여의도구도 오는 2일까지 축제를 개최한다는 입장이다.

웨더 아이에 따르면 최근까지도 폭설이 내린 강원도 일대의 벚꽃 개화 시기는 오는 31일이다. 경포호 벚꽃으로 유명한 강릉 지역의 벚꽃은 4월 6~7일에나 만발할 것으로 보여 대체로 축제 기간보다 늦은 시기에 벚꽃 물결을 감상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