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하이즈항공, 수소저장탱크 자체 개발 성공

박정수 기자I 2020.10.26 14:16:44
[이데일리 박정수 기자] 하이즈항공(221840)은 복합재 관련 자체 기술력을 바탕으로 수소저장탱크 시제품 개발을 성공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한 수소저장탱크는 플라스틱 라이너를 적용한 ‘Type4’ 복합재 압력용기로 사용압력 700바(bar), 내용적 54리터로 설계·제작됐으며 무게효율이 기존 제품보다 더 향상돼 자동차를 비롯해 수소드론, 수소선박 등에 적용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이즈항공은 그동안 축적된 복합재 관련 기술력을 활용해 항공분야에만 국한하지 않고 복합재가 사용되는 모든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기 위해 국내 최고의 복합재 전문가를 영입하고 기반 시설을 구축하는 등 집중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1단계 개발 사업으로 정부의 한국판 뉴딜정책의 주요 과제인 그린 모빌리티 확대 보급 시책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기 위해 그린모빌리티에 필수품인 수소저장 탱크를 개발하게 됐다.

수소저장탱크는 세계적 관심사인 친환경·저탄소 사회로 가기 위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수소연료 전지의 핵심적인 구성품으로 앞으로 많은 수요가 예상되고 고도의 기술력이 요구되는 분야이기도 하다.

하이즈항공은 이번 수소저장탱크의 성공적 개발을 계기로 성능은 우수하면서도 보다 가볍고 저렴한 제품을 개발하여 자동차, 무인항공기, 방산, 선박, 산업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기술력을 향상시키고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하상헌 하이즈항공 대표이사는 “수소저장탱크 개발성공은 복합재 항공기 기체 제조 핵심 기술을 기반한 것으로 앞으로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머지않아 추격형이 아닌 선도형 업체로 거듭나겠다”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