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다음 웹툰' 아이폰버전 모바일앱 출시

이유미 기자I 2013.12.06 11:06:15
[이데일리 이유미 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035720)은 아이폰용 ‘다음 웹툰’ 모바일앱을 출시하고 ‘웹툰 무료 쿠폰’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다음 웹툰 앱은 지난 6월 안드로이드용으로 출시돼 35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아이폰용 다음 웹툰 앱은 △작가/독자의 베스트 댓글을 모아 보여주는 ‘베플’ △혼자 보기 아까운 장면이나 인상 깊은 장면을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에 손쉽게 공유할 수 있는 ‘컷 공유’ △첫 회부터 마지막 회까지 끊김없이 한 번에 감상할 수 있는 ‘정주행’ 등 안드로이드앱에서 이용자 만족도가 높았던 주요 기능을 그대로 구현했다.

여기에 아이폰 기기의 특성을 반영해 보다 깔끔하고 가벼운 디자인과 한 층 편한 UX(사용자경험)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작가, 작품명, 장르에 따라 원하는 작품을 골라볼 수 있는 검색 기능을 제공하고 보던 장면의 위치까지 기억하는 스마트한 저장 기능으로 감상의 맥이 끊기지 않도록 돕는다. 신규 회차의 웹툰을 빠르게 감상할 수 있도록 알림 설정 기능도 지원한다.

한편 다음은 아이폰용 다음 웹툰 앱 출시를 기념해 오는 20일까지 정주행 필수 아이템인 ‘웹툰 무료 쿠폰’ 증정 이벤트(http://webtoon.daum.net/event/view/4793)를 실시한다. 앱스토어에서 다음 웹툰 앱을 다운로드 받은 후 앱 내에서 진행되는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다이어터’ 무료 쿠폰(100개), ‘트레이스’ 무료 쿠폰(200개)를 선물로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23일이다.



▶ 관련기사 ◀
☞다음지도, 약도만들기 서비스 오픈
☞다음, 오픈 API 사용량 월 3억건 돌파
☞다음-GS리테일-한국스마트카드, 업무 제휴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