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SK플래닛 '시럽', 암호화폐 지갑 서비스 시작

이재운 기자I 2018.10.15 17:53:30

토큰뱅크와 제휴..관련 이벤트 진행

[이데일리 이재운 기자] SK(034730)플래닛의 전자지갑 ‘시럽 월렛(Syrup Wallet)’에서 암호화폐 보관 서비스가 가능해진다. 별도 비용부담없이 바로 암호화폐를 저장할 수 있어 저변을 넓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15일 SK(034730)플래닛은 암호화폐 지갑·보관 플랫폼 ‘토큰뱅크’와 제휴를 맺고 시럽 월렛에서 ‘토큰뱅크 카드’를 발급하는 고객에게 암호화폐 지갑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토큰뱅크와 회원정보 연동을 통해 기존 및 신규 고객에 상관없이 ‘이더리움(ETH)’, ‘이오스(EOS)’ 등을 보관하는 암호화폐 지갑을 생성할 수 있다.

주요 지원 기능은 △암호화폐 입출금 △거래내역 확인 △에어드롭(배당) 참여 등이 있다. 에어드롭 참여를 통해 ‘엔퍼(NPER)’, ‘위쇼(WeShow)’ 등 여러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제공하는 토큰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향후 토큰뱅크와의 연동을 확대해 비트코인(BTC)이나 퀀텀(QTUM) 등 지원 암호화폐를 추가하고 관련 뉴스 모니터링, 블록체인 프로젝트 분석 리포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은복 SK플래닛 프로덕트그룹장은 “복잡한 방식의 암호화폐 지갑을 사용하던 고객들이 시럽 월렛에서 보다 쉽고 편리하게 암호화폐를 관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유통, 식음료, 패션, 금융 멤버십 중심이던 시럽 월렛이 다양한 서비스들과 제휴해 시너지를 내고, 한 단계 발전한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토큰뱅크는 시럽 월렛 출시 기념으로 비트코인을 포함한 5000만원 상당의 에어드랍 이벤트를 오는 24일까지 열흘간 진행한다. 시럽월렛에서 토큰뱅크 카드 발급 후 이벤트에 참여하면 이벤트 응모권을 제공한다.

가상화폐 광풍

- 앤드어스체인, 초기 채굴자 ‘앤드어스체이너’ 모집 성황리 마감 - 마이클조던, NBA스타 카드 블록체인 토큰사에 투자 - 한국블록체인협회, ‘가상자산 AML·CFT 실무과정’개최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