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유승민 “나경원이 강경 보수라니…이해 못 해”

권오석 기자I 2021.02.25 17:25:53

25일 자신의 사무실 찾은 나경원에 “나도 같이 투쟁한 사람” 감싸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유승민 전 의원이 25일 나경원 서울시장 예비후보를 만나 “(나 후보를) 강경 보수라고 하는 것은 이해를 못 하겠더라”고 말했다.

국민의힘 나경원 서울시장 보궐선거 예비후보가 25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희망22 사무실에서 유승민 전 의원을 만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유 전 의원은 이날 자신의 서울 여의도 사무실을 방문한 나 후보에게 “(나 후보가) 원내대표 시절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법과 연동형 비례대표제를 가지고 싸울 때 나도 같이 투쟁했다”고 이같이 말했다.

그는 “내가 바른미래당 시절이지만, 공수처와 연동형 비례대표제를 가지고 투쟁한 걸 그렇게 말할 순 없다”며 “그동안 당을 위해 진짜 고생을 많이 했다”고 격려했다.

이에 나 후보는 “제일 최전선에 서다 보니 그런 것 같다. 그래서 탄압을 얼마나 받았는가”라며 “국민의힘이 아직 서울시민의 지지를 받지 못 하는 것 중 하나가, 서울시민의 마음이 문재인 정권은 안 된다는 것인데 ‘반문’(문재인 대통령)의 마음을 담지 못한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유 전 의원은 “우리가 여당이었던 시절의 모습에 대해 국민이 굉장히 안 좋은 기억을 갖고 있다”며 “철저하게 혁신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서울시장 선거를 치르면 승리는 우리 것이 아닌가”라고 언급했다.

한편 나 후보는 이날 유 전 의원 사무실 방문에 앞서 무소속 홍준표 의원과도 만났다.

나 후보는 기자들에게 “홍 의원이 ‘문재인 정권의 잘못된 부분에 맞서 최전선에서 싸우지 않았느냐. 그런 면에서 충분히 이길 수 있는 명분을 갖고 있다’고 격려해줬다”고 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