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길뉴스] 기성용 “‘후배 축구선수 성폭행’ 사실무근”

정시내 기자I 2021.02.24 17:00:00
[이데일리 정시내 기자] 이데일리가 오늘 하루의 주요 이슈를 모아 [퇴근길 뉴스]로 독자들을 찾아갑니다.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스포츠 등 퇴근길에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세상 소식을 매일 오후 5시에 배달합니다. [편집자주]

◇‘축구선수 성폭행 논란’ 기성용 “전혀 관계없어...법적 대응 불사”


최근 성폭행 논란에 휩싸인 FC서울 기성용. 사진=연합뉴스
최근 느닷없이 성폭행 논란에 휩싸인 기성용(32·FC서울) 측이 사실무근을 주장하면서 법적 대응을 예고했습니다. 기성용의 에이전트인 C2글로벌은 24일 “기성용이 ‘국가대표 A선수 초등학교 시절 성폭력’ 가해자로 지목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와 관련해 본인에게 확인한 결과 피해자임을 주장하는 사람의 보도 내용에 대해서 전혀 관련이 없음을 확인했다”고 밝히며 향후 발생할 피해에 대해 법적 대응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에 앞서 법무법인 현의 박지훈 변호사는 이날 “2000년 1월부터 6월에 걸쳐 전남에 있는 모 초등학교 축구부에서 수십 차례에 걸쳐 참혹한 성폭행 사건이 일어났다”며 “당시 가해자 A와 B는 초등학교 6학년이었고 피해자 C와 D는 초등학교 5학년이었다. 합숙소에서 가해자 A와 B는 피해자 C와 D를 불러내 구강성교를 강요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가해자 A선수는 최근 수도권 모 명문구단에 입단한 국가대표 출신의 스타 선수로, B씨는 짧은 기간 프로선수로 뛴 바 있으며 현재는 광주지역 모 대학에서 외래교수로 일하고 있다”고도 밝혔는데요. 이후 A선수가 기성용이라는 추측이 제기됐습니다.

현대차, 코나 전기차 배터리 전량 교체..리콜 비용 1조원

충전 도중 불난 코나 전기차(EV). (사진=연합뉴스)
최근 잇단 화재로 논란이 된 코나 전기차(EV) 배터리가 리콜을 통해 교체됩니다. 현대자동차는 24일 코나 전기차 화재와 관련해 문제가 된 시기에 제조된 차량의 배터리를 전량 교체하는 내용의 자발적 리콜을 실시한다고 전했습니다. 리콜 관련 총비용은 약 1조원 수준으로 예상됩니다. 리콜 대상은 코나 전기차(OS EV) 2만5083대, 아이오닉 전기차(AE PE EV) 1314대, 일렉시티(전기버스, LK EV) 302대 등 총 2만6699대입니다. 코나 전기차(OS EV) 등 3개 차종은 LG에너지솔루션 중국 남경공장에서 초기 생산(‘2017년 9월~2019년7월)된 고전압 배터리 중 일부에서 셀 제조불량(음극탭 접힘)으로 인한 내부합선으로 화재가 발생할 가능성이 확인됐습니다. 다음 달 29일부터 고전압배터리시스템(BSA)을 모두 교체하는 리콜에 들어갑니다.

정은경 “백신 접종 후 사망 시 4억 3000만원 지급”

정은경 질병관리청장. 사진=연합뉴스
정은경 코로나19예방접종대응추진단장(질병관리청장)은 24일 “사망일시보상금 같은 경우는 4억 3000만원 정도를 기준으로 산정해 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정 단장은 이날 ‘코로나19 예방접종 특집 브리핑’에서 “현재 예방접종을 받고 나면 불가피하게 이상반응이 발생할 수가 있다”면서 “그런 경우에는 국민들과 또 예방접종을 시행하는 의료인들을 보호하기 위해서 국가에서는 피해보상제도를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정 단장은 “가장 우려가 되는 것은 아나필락시스라고 하는 중증의 알레르기 반응이 가장 우려된다”면서 “‘대부분은 응급조치로 사망자가 발생하지는 않았다’는 보고를 (해외에서) 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지드래곤-제니, 1년째 열애 중? YG “확인불가”

지드래곤(왼쪽) 제니(사진=이데일리DB, SNS)
그룹 빅뱅 지드래곤(지디), 블랙핑크 제니가 열애설에 휩싸였습니다. YG엔터테인먼트는 24일 이데일리에 두 사람의 열애설에 대해 “아티스트의 개인적인 사생활에 대해 회사가 확인해드리기 어렵다”라며 “양해 부탁드린다”며 인정도 부인도 하지 않았습니다. 이날 디스패치는 두 사람이 8살 나이차를 극복하고 1년째 열애 중이라며, 두 사람의 데이트 장소는 지디가 살고 있는 서울 용산구 한남동 빌라라고 전했습니다. 또 두 사람의 측근은 “YG에서도 꽤 많은 사람이 둘의 관계를 눈치채고 있다”면서 “제니 어머니도 지디와의 교제를 알고 있다. 각별하게 챙겨줘 고맙게 생각한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연예·체육계 `학폭 논란`

- '학폭 의혹' 수진 목소리, (여자)아이들 신곡 음원서 삭제 - '학폭 논란' 수진, (여자)아이들 신곡서 제외 "음원 재녹음" - 박중사, 성추문·학폭·불법 도박 사이트까지…의혹 ‘산더미’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