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박원순 피소 유출' 의혹 남인순·김영순 수사 착수

이용성 기자I 2021.01.14 20:02:18

서울북부지검, 14일 형사2부에 고발 사건 배당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검찰이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에게 성추행 피소 사실을 알린 의혹을 받는 남인순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김영순 전 한국여성단체연합 상임대표에 대해 수사를 착수했다.

남인순 더불어민주당 의원.(사진=연합뉴스)
서울북부지검은 남 의원과 김 전 대표에 대한 고발 사건을 형사2부에 배당했다고 14일 밝혔다. 해당 부서는 지난해 12월 박 전 시장의 피소 사실을 유출한 인물로 남 의원과 김 전 대표를 지목한 바 있다.

앞서 사법시험준비생모임(사준모)은 지난 1일 남 의원과 김 전 대표의 명예훼손 혐의를 검토해 달라는 수사의뢰서를 대검찰청에 제출했다. 사준모는 이들이 박 전 시장에게 피소 사실을 알리면서 성추행 피해자의 명예가 훼손됐다고 봤다.

지난해 12월 30일 발표된 검찰 수사 결과에 따르면 성추행 피해자의 변호사는 지난해 7월 김 전 대표에게 박 전 시장을 ‘미투’로 고소할 예정이라고 전했고, 이 사실이 남 의원에게 흘러들어 간 것으로 파악됐다.

이후 남 의원은 임순영 당시 서울특별시장 특보에게 전화해 ‘박원순 시장 관련 불미스러운 얘기가 도는 것 같은데 무슨 일이 있냐’고 물으면서 박 전 시장까지 피소 사실이 들어간 것으로 검찰은 판단했다.

한편 한국여성단체연합은 이날 오전 정기 총회를 열고 서울시장 위력 성폭력 사건 피해자와 진실 규명을 위해 노력하는 공동행동과 수많은 지지자들에게 사과드린다”며 김 전 대표의 불신임을 최종 의결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