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박원순 롤모델’ 우상호에 정계은퇴 촉구

박태진 기자I 2021.02.16 16:28:32

野 여성의원들, 서울시장 보선 후보직 사퇴도 요구
박영선 후보도 비판…“침묵은 2차 가해”

[이데일리 박태진 기자] 국민의힘 여성의원들은 16일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이 자신의 롤모델이라고 밝힌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보궐선거 예비후보(의원)를 향해 정계 은퇴를 촉구했다.

국민의힘 여성의원들은 16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이 자신의 롤모델이라고 밝힌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보궐선거 예비후보(의원)를 향해 정계은퇴를 촉구했다.(사진=이데일리DB)
이들은 이날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박 전 시장을 롤모델로 삼든, 영원한 동지로 기억하든, 그를 계승하든, 그것은 우상호 후보의 자유다. 하지만 서울시장 후보의 자리에서 입에 담을 말은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이번 서울시장 선거는 박 전 시장의 성범죄 때문에 치르는 보궐선거”라며 “우 후보는 더이상 서울시장 후보의 자격이 없다. 당장 후보직을 사퇴하고 조용히 정계를 떠나주기 바란다”고 했다.

우 후보가 피해자의 아픔은 아랑곳하지 않고 망언에 또 망언을 퍼부었다는 게 국민의힘 측 주장이다. 또 이런 후보가 천만 서울시민의 대표가 되겠다고 나선 것인지 납득할 수 없다는 입장이다.

국민의힘은 이날 박기녕 부대변인의 논평을 별도로 내고 우 후보의 사퇴를 압박했다.

국민의힘 여성의원들은 또 같은 당 소속으로 함께 서울시장 보선에 출마한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에게도 우 후보의 발언에 대해 명백한 입장을 밝혀달라고 했다.

이들은 “박영선 후보가 침묵으로 일관한다면 피해자에 대한 2차 가해를 방조하는 것으로밖에 볼 수 없다”고 꼬집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