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씨엠아이텍, 백신접종 위한 ‘홍채 신원확인’ 솔루션 공급

장영은 기자I 2021.02.25 15:53:21
[이데일리 장영은 기자] 비접촉 생체인식 전문기업 씨엠아이텍은 아이리스폰드(iRespond)를 통해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위한 ‘홍채인식 신원확인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25일 밝혔다.

홍채인식을 통한 신원인증. (사진= 씨엠아이텍)


씨엠아이텍의 홍채인식 스캐너를 기반으로 아이리스폰드와 공동개발한 ‘홍채인식 신원확인 솔루션’은 코로나19 백신 접종 대상자를 홍채인식을 통해 검증하고, 각 투여량이 실제 접종자에게 도달되는지 확인할 수 있다.

국제 비영리 단체인 아이리스폰드는 이 같은 솔루션을 도입해, 국제적 난민, 취약계층, 노인 등 복지의 사각지대에 있는 대상자들에게 인도적인 지원과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씨엠아이텍이 공급한 홍채인식 신원확인 솔루션은 태국에서 이미 적용됐으며, 향후 미국·영국·아프리카 등 여러 국가의 접종 대상자들의 신원확인용으로 확산될 예정이다.

씨엠아이텍 관계자는 “초기 코로나19 백신 공급은 제한적이기 때문에 실수에 의한 누락, 우발적인 중복, 불공평한 분배 등으로 코로나19 종식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며 “홍채 인식은 비대면 방식으로 접종 받을 사람들을 검증하고, 명확한 기록을 남길수 있어 최적의 솔루션으로 각광받고 있다”고 말했다.

또 최근 의료기관 전반에 걸쳐 병동 출입 통제가 강화됨에 따라, 마스크 착용 및 음압실 등에서 고글이나 방독면을 착용한 상태에서도 비접촉으로 인증할 수 있는 홍채인식 제품의 도입 수요가 늘고 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코로나19 백신 전쟁

- [속보]코로나19 백신 2차 신규 접종자 10.7만명, 누적 77.6% - 모더나 백신, 젊은 남성 심근염 위험 화이자의 5배 - 강기윤 의원 “코로나 백신 이상반응 지원 위해 2470억원 증액 필요”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