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누리호 2차 발사 성공 축하한 尹대통령, '우주산업' 지원 약속

송주오 기자I 2022.06.21 21:53:28
[이데일리 송주오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21일 누리호 2차 발사 성공을 축하하며 우주강국을 강조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누리호 2차 발사 성공을 축하하고 있다.(사진=페이스북)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페이스북 공식 계정에 누리호 2차 발사 성공을 축하하는 글을 올렸다. 윤 대통령은 “대한민국 땅에서 우주로 가는 길이 열렸다”며 “이제 우리 국민과 청년들의 꿈과 희망이 우주로 뻗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동안 애써 주신 항공우주연구원 연구진 여러분, 항공우주연구원과 함께 이 과제를 진행해 준 많은 기업과 산업체 관계자 여러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직원 여러분, 정말 고생 많았다”고 격려했다.

윤 대통령은 “항공우주청을 설립해 여러분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우주개발 역사의 한 페이지를 쓴 여러분과 함께 우주 강국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했다.

한편, 이날 오후 4시 발사한 누리호가 비행을 종료한 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은 발사체 비행 정보를 담고 있는 누리호 원격수신정보(텔레메트리)를 초기 분석한 결과, 누리호가 목표궤도(700㎞)에 투입돼 성능검증위성을 성공적으로 분리·안착시켰음을 확인했다.

누리호 2차 발사

- "연간 3억원 쓰면 OK"..백화점 VVIP들만 누리는 혜택은?[찐부자 리포트] - 전자광학 감시 시스템으로 누리호 우주물체 포착 - [기자수첩]'포스트 누리호'는 민간주도 우주혁명으로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