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안양서 고급 중식요리를 만나다

정시내 기자I 2017.04.27 16:50:47
[이데일리 e뉴스 정시내 기자] 짜장면 한 그릇은 배고프던 시절 졸업식 날에나 먹을 수 있는 고급 음식이었지만, 세월이 지나며 대중화가 되면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음식이 되었다.

중화요리가 대중화 되면서 짜장면과 짬뽕은 물론이고 탕수육을 비롯한 다양한 요리들도 많은 사랑을 받게 되었으며, 다양한 중식 메뉴를 선보이는 중식당을 찾는 사람들도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다.

안양 짜장면 짬뽕 맛집으로 유명한 유성진 셰프의 모던차이나는 유명 중식당에서 맛볼 수 있던 요리들의 가격 거품은 빼고 고급 재료를 사용해 음식을 만들어 제공하는 캐주얼한 중식당이다.

안양 범계 맛집인 모던차이나 이전에도 진배키친과 감성반점을 운영하며 손님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았던 유성진 셰프는 올리브 TV 비법 프로그램 9화에 출연해 개그맨 김준현에게 일렉트로닉 짬뽕 레시피를 전시해주며 더욱 유명해졌다.

유 셰프는 “소비자들이 고급 중화 요리를 부담 없는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생각을 한 끝에 중식포차 모던차이나를 오픈하게 되었다”며 “가족단위와 직장인 회식,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모던차이나는 앞으로 직접 개발한 수비드 어향스테이크와 바게트멘보샤등을 비롯해 여러 가지 메뉴들을 점차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안양 중국집 모던차이나가 추천하는 목화솜탕수육은 고기를 더욱 풍성하고 겉은 바삭하게, 속은 부드럽게 만든 업그레이드 된 탕수육이다. 특히 소스에 적신 후 겨자소스, 간장소스, 핫소스를 취향대로 찍어서 먹으면 한층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 그 외에도 멘보샤, 수비드 어향스테이크, 소고기 양상추쌈, 어향스테이크, 양장피, 삼선짬뽕, 딴딴면, X.O게살볶음밥 등의 메뉴를 추천한다.

모던차이나 관계자는 “모든 손님들이 고급 중식요리를 부담 없이 즐기실 수 있도록 합리적인 가격에 음식을 제공하고 있으며, 모던차이나에서 제공되는 단무지는 일반 시중단무지가 아닌 건강을 위해 피클을 직접 담가서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안양 범계에 위치한 중식당 모던차이나는 오전에 식사류인 짜장면과 짬뽕, 볶음밥을 주문해도 게살스프과 샐러드를 제공하고 있으며, 저녁에는 새우춘권을 곁들인 샐러드를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