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콘텐츠가 주된 사업영역인 레페리는 지난 2020년 코로나19 대유행으로 마스크 의무화가 시행되면서 경영실적에 직격탄을 맞았다. 이에 2021년부터 사업 방향을 라이프스타일, 스킨케어, 헬스케어, 이너뷰티 중심에 콘텐츠 마케팅으로 확대하면서 사업 모델을 기업간거래(B2B) 분야에 집중했다.
트레져헌터 관계자는 “특정분야에 특화된 전문조직을 구성 및 투자, 확장하는 버티컬 운영 전략을 구사하고 있으며 레페리가 대표적이면서도 성공적 사례”라면서 “트레져헌터도 콘텐츠 마케팅, 브랜드 채널 운영, 라이브커머스 등 수익성이 높은 B2B 사업분야를 강화하고 있으며 빠른 시일 내 의미 있는 경영실적을 시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레페리는 2013년 설립된 뷰티·라이프스타일 MCN 전문기업으로 트레져헌터는 2015년 4월 전략적 투자 이후 33.3%의 지분을 확보하면서 최대주주가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