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32년 공직생활 마친 안경덕 고용장관 “일자리 문제해결에 최선 다해”

최정훈 기자I 2022.05.10 16:53:08

안경덕 고용장관 이임식…32년 공직생활 마무리
이정식 후임 고용장관 11일 취임 예정

[이데일리 최정훈 기자] 안경덕 고용노동부 장관 10일 이임식을 끝으로 32년간의 공직 생활을 마무리했다.

안경덕 고용노동부 장관이 30일 충북 한국고용정보원을 방문, 고용센터 현장 직업상담원 및 구직자들과의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안 장관은 윤석열 대통령 취임식이 열린 이날 오후 정부세종청사 이임식에서 “1990년 초임 사무관으로 시작해 여러분과 머리를 맞대고 고민하고 정신없이 달려온 날들이 주마등처럼 스친다”고 전했다.

안 장관은 “작년 이맘때 장관 인사청문회에서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고 일하는 분들의 생명·권익을 지켜드리겠다고 한 약속을 지키기 위해 나름대로 최선을 다했다”며 “부족한 점은 없었는지 아쉽기도 하다”고 말했다.

그는 고용노동부 직원들에게 “공직자로서 봄바람처럼 따뜻하고 부드럽고 너그럽게 남을 대하되, 자기 자신에 대해서는 가을 서릿발처럼 엄격해야 한다는 점을 항상 마음속에 되새겨달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안 장관은 “노동의 가치가 존중받는 일터를 만드는 우리 부의 일이 얼마나 어렵고 수고스러운지 잘 알고 있다”며 “내 마음속에는 노동부가 국민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최고의 부처로 남아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윤석열 대통령이 임명을 마친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은 오는 11일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갈 예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