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박세익 전무 "올해 목표수익률 낮춰야"

이혜라 기자I 2021.02.26 16:25:44

밸류에이션 판단必…저평가 기업 선별해야
여행·호텔·항공 등 코로나19 타격 업종 반전 기대

이데일리TV 빅머니1부 ‘현장 in 이슈’ 방송.
[이데일리TV 이혜라 기자] “올해는 작년과 같은 높은 수익률을 기대하고 투자해선 안됩니다.”

박세익 인피니티투자자문 전무는 26일 기자와 만나 이같이 강조했다. 주식시장의 상황이 달라진 만큼 목표 수익률을 연 20% 수준으로 낮추는 것은 물론 손실 가능성도 염두에 둬야 한다는 조언이다. 지난해 상반기 코로나19 여파로 시장이 너무 공포스럽게 하락했던 만큼 투자 시 100~200% 수익도 가능했지만 올해는 많이 오른 만큼 눈높이를 낮춰야 한다는 것.

그는 또 주식 투자를 할 때 밸류에이션(가치평가)에 대한 판단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적절한 ‘타이밍’을 고민하지 말고 보유 종목의 가격이 적절한 ‘밸류’를 반영하고 있는지를 판단해야 한다는 얘기다. 그는 지난해 빚을 내서 투자하는 ‘빚투’도 유효하다고 언급했던 것에 대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로 주요 종목들이 가치 대비 매우 낮은 가격에 위치했다는 판단이 들어서였다고 설명했다.

코스피가 3000포인트를 넘은 현 지수대에서도 실제 가치보다 낮은 가격에 거래되거나 실적 개선에 따른 높은 미래 가치가 기대되는 등 반전 가능성이 보이는 종목들이 여전히 있다고 전했다.

박 전무는 올해 상반기 회복이 예상되는 섹터로 여행, 호텔, 항공, 카지노 등을 제시했다. 이들 업종은 코로나19 여파로 타격을 크게 받았던 업종으로 상반기 중 강한 턴어라운드가 나올 가능성이 크다는 판단에서다. 그는 “이들 종목은 실적이 수반되지 않아 낮은 가격에 거래되는 것”이라며 “하지만 단기간내 좋은 수익률을 시현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이날 이데일리TV 빅머니1부에서 방송된 박세익 전무 인터뷰는 유튜브와 네이버TV ‘이데일리TV’ 채널에서 다시 볼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