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시작할 땐 '유튜버 인명사전'을 보세요!

김수연 기자I 2020.07.13 18:10:40

이제는 정말로 유튜브를 시작해야 할 때!
잘 모르겠다면 '유튜버 인명사전' 참조 요망

[이데일리 김수연 PD] “유튜브 시작해야 하는데 어떻게 시작하지...?”

올 초에도 이 소리를 했는데 반년이 지난 지금도 유튜브를 시작하지 못한 분이 있다면 주목!

여기 유튜브를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유튜브 채널이 있다. 바로 ‘유튜버 인명사전’이다. ‘유튜버 인명사전’은 유튜브 채널을 직접 운영하는 사람들이 보고 배운 것들을 알려주는 채널이다.

작은 채널을 키우기 위해서는 브이로그 대신 자신만의 것을 해야 한다고 조언하는 바늘이야기 김대리, 새와 자연을 사랑하지만 아직 휴학생이기에 할 수 있는 것(=유튜브)을 시작한 새덕후 김어진, 한 컷 한 컷 노가다로 그려 만화를 완성하는 본격사studio, 사람들이 대중적으로 와인을 즐기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마트 와인 추천부터 시작한 와인디렉터 양갱, 다쳐서 자전거를 타지 못할 때 대리만족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직접 라이딩 영상을 만든 달리는스템, 그림으로 마음을 위로해주는 이모르, 운전이라는 직업을 활용한 20대 버스기사 이야기와 미남의 운전교실까지, 유튜브의 세계는 무궁무진하며 우리 모두 유튜버가 될 수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카테고리의 유튜버들이 출연해 유튜브 채널명 짓기부터 아이템 선정, 채널 운영의 어려움까지 솔직담백한 이야기를 들려줄 것이다.

‘유튜버 인명사전’은 매주 화요일 저녁 6시 유튜브에 업로드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