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文, 홍남기 특급칭찬 “OECD 중 성장률 1위…자신감 있게 하라”

김정현 기자I 2020.08.13 18:21:15

文대통령, 홍남기에 내년 예산안 중간보고 받아

[이데일리 김정현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13일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을 적극 칭찬하면서 홍 부총리의 경제 정책에 힘을 실었다.

문재인 대통령. (사진=연합뉴스)
문 대통령은 이날 홍 부총리로부터 2021년도 예산안에 대한 중간보고를 받고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37개국 가운데 성장률 1위가 전망될 정도로 경제부총리가 경제 사령탑으로서의 총체적 역할을 잘하고 있다”면서 자신감 있게 정책을 추진하라고 격려했다고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이 13일 서면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3시부터 5시20분까지 2시간 20분간 홍 부총리에 보고를 받았다. 정부는 향후 당정 협의를 거쳐 국회에 제출할 내년도 예산안을 최종확정한다.

홍 부총리는 내년도 예산안과 관련해 글로벌 경제의 불확실성과 코로나19 위기 극복이 시급한 상황인 만큼 내년도 예산안을 경기 회복을 신속하고 강력하게 견인하는 예산으로 편성했다고 보고했다.

홍 부총리는 아울러 “적극적 재정운영 기조 하에 선도형 국가발전전략인 한국판 뉴딜의 마중물 예산을 충분히 반영했다”고 설명하고 “내년도 예산안과 함께 시중의 풍부한 유동성이 한국판 뉴딜 분야에 투자되고 국민에게 성과가 공유될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국민참여형 한국판 뉴딜 펀드를 조성하는 방안도 전달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