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박덕흠 의원 또 피고발…"피감기관 수주 수천억은 뇌물"

손의연 기자I 2020.09.21 16:59:50

활빈단, 박덕흠 국민의힘 의원 검찰 고발
"편법 수주한 돈은 뇌물…엄정 사법처리해야"

[이데일리 손의연 기자] 피감기관 공사 수주 의혹 등 논란을 일으킨 박덕흠 국민의힘 의원이 시민단체로부터 또 고발당했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위원 당시 피감기관들로부터 공사를 특혜 수주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국민의힘 박덕흠 의원이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박 의원은 이날 “공개경쟁 전자입찰제도에서 누군가에게 특혜를 줄 수 있거나 압력을 가하여 수주를 받을 수 없다”고 주장했다. (사진=연합뉴스)
시민단체 활빈단은 21일 오후 서울남부지검에 박 의원에 대해 부패방지법·공직자윤리법 위반, 직권남용, 뇌물 등 혐의로 고발했다고 밝혔다.

활빈단은 “박 의원은 전문건설협회장 출신으로 국회 국토교통위원회를 6년간 맡다 문제가 불거지자 최근 환경노동위원회로 옮겼다”며 “박 의원의 가족회사들이 피감기관인 국토교통부와 산하기관으로부터 수천억원을 편법 수주한 돈은 뇌물이 아니고 무엇이겠냐”고 박 의원을 질타했다.

이어 “박 의원이 수천억원대 규모의 특권과 이권을 몰아준 의혹에 대해 국민의 이름으로 긴급 고발한다”라며 “건국 이래 최대 이해 충돌 사건에 대해 의혹 없는 철저한 수사로 혐의가 밝혀지고 엄정 사법처리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단체는 “박 의원은 강남을 포함한 아파트 3채와 단독 주택 1채, 상가 2채, 토지 36필지 등 288억9000만원에 이르는 재산을 가진 다주택자로 6년 전 ‘강남 재건축 특혜 3법’에 찬성했는데 73억원의 시세차익을 얻은 의혹도 있다”라며 “대한전문건설협회가 사들인 골프장 가격을 200억원 넘게 부풀려 정치자금을 마련했다는 의혹에 대해서도 철저한 수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앞서 참자유민주청년연대·시민연대 ‘함깨’·민생경제연구소도 지난 15일 박 의원을 직권남용·부패방지법 위반·공직자윤리법 위반 혐의로 경찰청에 고발한 바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