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10년 차 회사원' 효자손, 전업 '군대' 유튜버 되다

이현지 기자I 2020.12.22 17:18:33

'제품 리뷰' 영상 올리던 효자손...
그가 '군대' 유튜버 된 사연은?

[이데일리 이현지 PD]‘군대 유튜버’라고 해서 단순히 군대 관련 경험담만 들려준다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효자손’ 채널에서는 군대 관련 상황극뿐만 아니라 군대 먹방, 구독자들과 소통하기 위한 라이브 등도 진행된다. 그는 더 많은 사람이 공감할만한 내용을 찾기 위해 구독자들에게 사연을 받아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다. 그 덕분에 군대를 다녀온 사람이라면 당연히 공감할 만한 영상들을 계속해서 올릴 수 있게 되었다.

효자손은 뛰어난 공감 능력과 연기력으로 많은 사람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지금은 이렇게 군대 관련 콘텐츠로 승승장구하고 있는 효자손이지만, 그가 처음부터 군대 유튜버로 활동한 건 아니었다.

그는 ‘제품 리뷰’ 영상으로 처음 유튜브를 시작했다. 그러던 중 그가 과거 GOP에서 있었던 사연을 올린 영상이 높은 조회 수를 얻게 되었고, 이후 군대 관련 영상들을 종종 올리기 시작했다. 효자손은 그 길로 차츰 군대 유튜버의 길을 걷게 되었다.

그는 ‘효자손’ 채널이 군대 관련 정보와 재미를 모두 얻을 수 있는 채널이라고 말한다. 군대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든 즐겁게 볼 수 있는 채널을 만드는 게 앞으로 효자손의 목표이다.

군대 유튜버 ‘효자손’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유튜버 인명사전-효자손’ 편을 감상해보자.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