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퇴진"..촛불 든 박원순 시장

정태선 기자I 2016.11.02 22:12:34
2일 오후 서울 청계광장 인근에서 열린 박근혜 대통령 하야 촉구 촛불집회에 참석한 박원순 서울시장이 한 시민과 촛불을 나누고 있다. 박 시장은 이날 서울시청에서 긴급 브리핑을 하고 ‘박근혜 대통령은 즉각 물러나야 합니다’라는 제목의 성명을 발표했다. 연합뉴스 제공.
[이데일리 정태선 기자] 박원순 서울시장이 2일 거리로 나서 촛불을 들었다.

서울시 공식 일정을 마친 박 시장은 이날 오후 서울 청계광장에서 열린 민중총궐기투쟁본부 주최 박근혜 대통령 하야 촉구 촛불집회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박 시장은 “국민과 함께 하겠다”며 “‘대한민국의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가 우리 헌법의 규정이다. 대통령도 정치인도 어느 누구도 국민의 명령을 어길 수는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오늘 든 하나의 촛불이 대한민국 내일의 희망을 밝히는 촛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앞서 오전 박 시장은 ‘박근혜 대통령의 즉각 퇴진’을 요구하는 긴급성명을 발표하기도 했다.

박 시장은 “박근혜 대통령은 즉각 물러나야 한다”면서 “국가 위기 사태를 악화시키는 박근혜 정권과 새누리당의 농간은 즉각 중단돼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박 대통령이 국민들로부터 총체적 불신을 받는 상황에서 여당과 대통령이 주도하는 모든 수습방안은 사태를 더욱 악화시킬 뿐”이라고 덧붙였다.

2일 오후 서울 청계광장 인근에서 열린 박근혜 대통령 하야 촉구 촛불집회에 참석한 박원순 서울시장이 한 시민과 촛불을 나누고 있다. 박 시장은 이날 서울시청에서 긴급 브리핑을 하고 ‘박근혜 대통령은 즉각 물러나야 합니다’라는 제목의 성명을 발표했다. 연합뉴스 제공.
▶ 관련기사 ◀
☞ 野잠룡 강경모드 전환..박원순 이어 안철수도 "朴대통령 물러나라"
☞ 박원순 시장, 대통령 하야 긴급 성명 전문
☞ 박원순 “박근혜 대통령은 즉각 물러나야 한다” 긴급 성명
☞ 박원순 시장 “박근혜 대통령은 즉각 물러나야”
☞ `최순실 사건` 반영한 초등학생 시험지 오답..박원순 "놀랍고 가슴 아파"
☞ 박원순 "국가리더십 공백"..서울시에 근무기강 확립 지시
☞ 박원순 시장, 시국선언…"국정사유화 조사특별법 만들어야"
☞ “내각제?지방분권개헌?” 남경필·원희룡·박원순·안희정 협치 토론
☞ [특징주]박원순 지지세력 결집…테마株 ‘꿈틀’
☞ 박원순 “나쁜 대통령을 잃은 것이지, 국가를 잃은 것이 아니다”
☞ 박원순 지지 모임 '시민시대' 출범…"내년 정권교체 이룰 것"
☞ 박원순 "최순실 연설문 유출, 특검·국정조사 착수해야"
☞ 박원순 "참 나쁜 대통령, 최순실·정유라 밖에 안 보이나"
☞ [포토]박원순 서울시장-라르스 뢰케 라스무센 덴마크 총리, '한강에서 인어공주 만나다!'
☞ [포토]인어공주 앞에서 기념촬영하는 박원순 서울시장-라르스 뢰케 라스무센 덴마크 총리


최순실 `국정농단`

- 안민석 “이재용 구속 이끈 노승일 부장을 도와주세요” - 최순실 "대통령도 바뀌었으니 의혹 말고 제대로 밝혀달라" - 특검, '의료농단' 김영재 원장 징역 2년6월 구형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