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사주를 믿으십니까?... '도화도르'가 말하는 사주는?

이현지 기자I 2020.12.08 18:04:24

얼마 남지 않은 2021년,
'신년 사주'를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까?

[이데일리 이현지 PD]※ 사주팔자 관련 내용은 재미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연말연시가 되면 그 어느 때보다 사주팔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다. 더 나은 한 해를 위한 사람들의 움직임이 활발해지는 요즘, 유튜브에서 ‘사주’ 콘텐츠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유튜버가 있다.

그가 ‘도화도르’라는 이름으로 채널을 시작한 지도 벌써 1년째. ‘도화도르’ 채널은 사주를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며 1년 만에 3만 구독자를 넘었다. 이뿐 만 아니라 최근 도화도르는 온라인으로 사주 강의를 제작하는 등 바쁜 한 해를 보내고 있다. 도화도르가 이렇게 다방면으로 열심인 이유는 뭘까?

도화도르가 주어진 일을 열심히 하는 이유는 바로 ‘사주’ 때문이다. 그는 그가 하고자 하는 길과 사주가 일치할 때 열심히 할 동기를 얻는다고 말한다. 이번 강의 제작도 그의 사주에서 ‘교육’의 운이 가장 강할 때 기회가 찾아왔다. 그는 이렇게 운명처럼 찾아온 기회를 잡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나아가고 있다.

물론 어느 경우에서나 사주를 맹신해서는 안 된다. 하지만 지치고 힘들 때, 어쩌면 인생을 더 잘 살 수 있는 힌트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 ‘도화도르’ 그리고 사주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유튜버 인명사전-도화도르’편을 감상해보자.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