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국민의힘, 6·1 지방선거 공약집 발간…5대 비전·30대 약속

이지은 기자I 2022.05.17 17:43:18

정책위, 17일 ''지역을 새롭게, 시민을 힘나게'' 발표
"尹 대통령 국정과제와 보조…지역 맞춤형 엄선"

[이데일리 이지은 기자] 국민의힘은 17일 6·1지방선거 정책공약집 ‘지역을 새롭게, 시민을 힘나게’ 를 발간했다. 경제·사회·안보·균형발전·미래 관련 5대 비전과 30대 분야별 약속을 담았다.

국민의힘은 17일 6·1지방선거 정책공약집 ‘지역을 새롭게, 시민을 힘나게’ 를 발간했다. (사진=국민의힘 제공)
국민의힘 정책위원회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지역을 새롭게 바꾸는 정책으로 국민에게 희망과 활력을 드리기 위한 국민의힘의 실천 가능한 약속을 엮었다”고 밝혔다.

이어 “윤석열 대통령의 대선 공약을 적극 뒷받침하고 ‘110대 국정과제’ 이행과 보조를 맞추는 정책을 위주로 선정했다”며 “지역 일꾼을 뽑는 선거인 만큼 17개 시·도별 고유한 특성에 맞춘 정책, 지역 발전을 앞당겨줄 공약을 엄선했다”고 강조했다.

5대 비전은 △국민과 함께 활기찬 경제 △따뜻한 동행 행복한 사회 △든든한 나라 튼튼한 안보 △균형발전 살기 좋은 지방시대 △희망찬 미래 신바람 대한민국이다. 30대 세부 분야에는 중소기업·소상공인, 규제개혁, 금융선진화, 부동산 정상화, 양성평등, 지역경제 활성화, 기후위기 대응 등이 포함됐다.

지방선거 공약 개발을 총괄한 성일종 정책위의장은 “생활밀착형 공약, 우리 당의 일꾼들이 실현해낼 지역 맞춤형 정책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민생이 회복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 "최소한의 저지선 만들어달라" 與 외치는 이유는 - 선거 이틀 앞 납작 엎드린 與…“최소 개헌·탄핵저지선 달라”(종합) - 역대 사전투표 보니…화제성이 투표율로 직결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