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KISDI, 충북연구원 · 충북과학기술혁신원과 MOU 체결

김현아 기자I 2020.07.13 17:41:17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왼쪽부터 정초시 충북연구원 원장, 권호열 KISDI 원장, 노근호 충북과학기술혁신원 원장이다.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 원장 권호열)은 충북연구원(CRI)과 충북과학기술혁신원과(CBIST) 함께 10일 충북연구원에서 국가 및 충북지역 ICT 정책연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충북연구원은 충북지역 중·장기 발전계획수립, 지방행정제도 개선 등 충청북도의 미래 정책의제를 발굴하고 지역발전을 위한 정책현안 및 사회적 이슈를 분석·해결하기 위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충북과학기술혁신원은 ICT산업의 집중육성과 R&D기반의 과학기술 육성 거점기관으로 역할을 해오고 있으며, 도내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기술개발, 마케팅, 인력양성 등 지원사업 및 충북 과학기술포럼 운영과 지방과학연구단지육성 등의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충청북도도 지역 정보통신 분야 연구 활성화 ▲ICT 및 방송통신 관련 연구 활성화 ▲연구인력 및 기술·정보 교류 등을 합의했다.

KISDI 권호열 원장은 “최근 중앙정부를 통한 연구 뿐만 아니라, 지방정부를 통한 ICT연구도 매우 중요해 지고 있다”며 “이번 협약이 KISDI와 충북연구원, 충북과학기술혁신원의 역량결집을 통해 지방 ICT산업을 활성화하는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