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카카오 T 택시, ‘승객평가 최상위’ 100명 마스터 선정

노재웅 기자I 2021.02.26 15:44:59
카카오모빌리티 제공
[이데일리 노재웅 기자] 카카오모빌리티는 카카오 T 블루, 벤티, 블랙 등의 브랜드 택시에 참여하고 있는 크루들을 위한 ‘카카오 T 브랜드 택시 마스터 어워즈’를 26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크루는 카카오 T 브랜드 택시를 운행하고 있는 기사회원을 일컫는다.

카카오 T 브랜드 택시 마스터 어워즈는 카카오 T 블루, 벤티, 블랙 등 브랜드 택시 운행에 참여하고 있는 크루 1만7000여명 중 상위 그룹인 마스터 지위를 3개월 동안 유지한 크루 중 최상위 100명을 선정해 시상한다.

선정 기준은 마스터 그룹에 속한 크루 중 2020년 11월부터 2021년 1월까지 3개월 동안 마스터 그룹 유지 여부, 승객 평점 평균 4.8 이상, ‘이 기사님 다시 만나기‘ 평가, 최소평가건수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했으며, 점수가 가장 높은 순이다.

선정된 100명에게는 마스터 크루를 상징하는 14k 금뱃지, 백화점 상품권 등 50만원 상당의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카카오 T 브랜드 택시는 승객의 탑승 평가에 따라 △독려가 필요한 ‘화이팅’ 그룹 △품질 향상이 더욱 기대되는 ‘나이스‘ 그룹 △최상의 평가를 받는 ‘마스터’ 그룹으로 구분해 크루들의 동기부여를 도모하고 있다.

신동훈 카카오모빌리티 택시사업부 상무는 “택시 서비스 품질 향상은 카카오 T 브랜드 택시 크루들의 적극적 참여와 역할이 매우 중요한 만큼, 더 많은 크루가 마스터 그룹에 진입해 수상의 기쁨을 나눌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동기부여를 제공하고, 마스터 어워즈도 연간 행사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