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경기도가 인정한 품질우수 아파트 '화성 안녕동 우방아이유쉘'

원다연 기자I 2017.10.19 17:10:47

우방건설산업이 지어 이달 말 입주 예정 아파트
경기도 공동주택 품질검수에서 '우수 사례' 선정
입주민 안전 고려한 설계 호평

△경기도 화성시 태안3지구에 들어선 ‘안녕동 우방 아이유쉘’ 아파트 단지 내 잔디광장 모습. [사진=우방건설산업]
[이데일리 원다연 기자] 우방건설산업의 아파트 브랜드 ‘우방 아이유쉘’이 지자체로부터 품질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우방건설산업은 경기도 화성시 태안3지구에서 공급한 ‘안녕동 우방 아이유쉘’ 아파트가 지난달 경기도청이 진행한 공동주택 품질검수에서 ‘우수 사례’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단지는 곳곳에 입주민의 안전과 편의성을 고려한 설계를 적용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단지 주차장에는 소음 방지를 위해 차로 바닥에 엠보싱 도장을 적용하는 한편 지하 출입구에는 결로를 막기 위해 자동 습도 표시 제습기를 설치했다. 또 지하주차장 채광창의 어린이 추락 방지를 위해 낙하물 방지망을 설치하고 주차장 자동주차 안내시스템을 적용한 것도 입주민 편의를 높인 사례로 평가받았다. 단지 내 조성된 대형 야외공연장과 잔디광장, 키즈파크 등의 공간도 이웃과 소통할 수 있는 문화 특화설계로 주목받았다.

안녕동 우방 아이유쉘 아파트는 전용면적 84㎡형 단일 평형 796가구로 구성됐다. 지난 13일 준공을 마쳐 오는 23일부터 입주한다.

아울러 지난해 5월 입주한 ‘화성 봉담1차 우방 아이유쉘’ 아파트도 경기도 공동주택 우수 현장 심사 대상 단지로 선정됐다. 이번 심사는 경기도의 입주 전 사전점검 및 입주 후 사후관리 평가를 통해 뛰어난 시공력과 품질을 가진 현장을 우수 사례로 선정해 진행됐다.

우방건설산업 관계자는 “단지 특화설계와 시공 완성도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만큼 소비자의 브랜드 신뢰도 또한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