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생일왕국의 프린세스 프링' 감독판 DVD 시리즈 2월 첫 출시

김민정 기자I 2017.01.10 16:31:57
생일왕국의 프린세스 프링
[이데일리 e뉴스 김민정 기자] 국내 최초의 뮤지컬 애니메이션 ‘생일왕국의 프린세스 프링’이 DVD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KBS1에서 인기리에 방영되었던 ‘생일왕국의 프린세스 프링’은 어린이의 꿈을 응원하는 생일왕국의 공주님 ‘프린세스 프링’이 펼치는 뮤지컬 어드벤처 애니메이션이다.

팬들의 지지와 성원에 힘입어 KBS미디어와 원작사인 로코는 총 5장으로 구성된 DVD 시리즈를 제작해 올해 2월에 첫 DVD 발매를 시작으로 올 상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을 발표했다.

KBS미디어의 담당 팀장은 “‘생일왕국의 프린세스 프링’은 어른이 아이에게 추천할만한 따스한 동화 같은 착한 콘텐츠”라며, “국내 최초의 뮤지컬 애니메이션이라는 점에 큰 의미가 있어 DVD 시리즈의 출시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생일왕국의 프린세스 프링’ DVD 시리즈는 TV 방영 이후 시청자의 피드백을 반영해 완성도를 높인 감독판이라는 점에서 더욱 이목을 끌고 있다.

한편 ‘프린세스 프링’은 캐릭터의 인기에 힘입어 애니메이션까지 발전한 케이스이다. 여아에서 성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지지와 호평을 받은 국산 캐릭터라는 평가를 받아 ‘2016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캐릭터 부문에서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생일왕국의 프린세스 프링’은 시즌 2를 제작 중이며, 올 하반기 방영 예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