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한국푸드테크협회, ‘로봇·수산물’ 푸드테크 포럼 26일 개최

이대호 기자I 2021.07.07 17:09:29
[이데일리 이대호 기자] 한국푸드테크협회(협회장 안병익 식신 대표)는 오는 26일 정부서울청사 별관 1층 열린소통포럼에서 푸트테크 포럼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푸드테크 분야 트렌드 공유 및 미래에 나아가야 할 방향 제시로 급변하는 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력 제고 및 푸드테크 스타트업 육성을 목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푸드테크 포럼은 코로나19로 인해 사전에 참석 신청을 한 신청자를 대상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동시 진행 예정이다. 참석 대상자는 식품외식업 종사자 및 유관기관, 정부, 학계, 투자사, 기자단 등 사전 참석 신청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의 경우 참관객 인원수를 코로나 19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변경할 수도 있다.

7월 푸드테크포럼 주제는 ‘로봇 푸드테크 및 수산물 플랫폼 성장 전략’이다. 송도근 부회장의 사회와 안병익 협회장(식신 대표)의 인사말로 시작한다.

이후 △로보아르테 강지영 대표가 ‘로봇이 튀기는 미래 치킨, 롸버트치킨’이란 주제로 투자심사역에서 7조원 시장에 도전한 30대 CEO의 성공 전략에 대해 강연한다. △수산물플랫폼 1위 기업인 얌테이블 김양환 이사가 ‘초신선수산 온라인 커머스 성공 사례’라는 주제로 초신선수산 온라인커머스 버티컬 혁신 스타트업의 성공 전략에 대해 강연한다.

푸드테크 스타트업 스피치 시간에는 1000개 고객사를 둔 오피스 커피구독 서비스 1위 기업인 ‘브라운백커피’ 손종수 대표가 발표한다. 강연이 끝나고 네트워크 시간에는 로봇이 튀긴 롸버트치킨을 직접 시식하는 자리도 갖는다. 포럼 관련 별도 문의는 한국푸드테크협회로 가능하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