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국민의힘 "秋 수사지휘권 발동, 법치주의 오점으로 남을 것"

권오석 기자I 2020.10.19 18:24:44

"수사지휘권이 오히려 진실을 덮기 위해 남용되고 있어" 지적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국민의힘이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수사지휘권 발동에 대해 “대한민국 법치주의 역사에 씻을 수 없는 오점으로 남을 것”이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추미애 법무부 장관(왼쪽)이 19일 오전 정부과천청사 내 법무부로 출근하고 있다. 윤석열 검찰총장도 이날 오전 서울 서초구 서초동 대검찰청으로 출근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은 19일 배준영 대변인 논평을 통해 “진실을 밝히기 위한 최후의 보루인 장관의 수사지휘권이 오히려 진실을 덮기 위해 남용되고 있다”고 이같이 밝혔다.

앞서 이날 추 장관은 부임 이후 두 번째로 수사지휘권을 발동했다. 라임자산운용 로비 의혹 사건과 윤석열 검찰총장의 가족 관련 사건을 겨냥한 것으로 보인다.

이에 배 대변인은 “수많은 피해자를 만들어 낸 옵티머스 사건은 제쳐두고, 뜬금없이 윤석열 총장의 가족사건에 대해서도 수사지휘권을 발동했다”며 “검찰 수장에 대한 표적수사를 법무부장관이 진두지휘하고 있는 것이나 다름 없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특검을 통해 지휘고하를 막론하고 죄 지은 사람을 낱낱이 밝혀달라는 국민들의 염원은 무참히 짓밟혔다. ‘신속하고 철저한 수사’를 운운했지만, 이미 자신의 사람들로 채워진 중앙지검이 내놓을 결론은 불 보듯 뻔하다”며 “국민의힘은 굴하지 않고, 라임·옵티머스스 게이트의 실체적 진실을 밝히기 위해 특검을 반드시 관철해 낼 것이다”고 덧붙였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