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버거킹 커피도 ‘구독’ 한다..SK플래닛 시작

김현아 기자I 2019.12.16 16:27:44

‘버거킹’ 매장에 가면 4,900원으로 30일간 매일매일 아메리카노 이용
SK플래닛, 고객 이용 행태 분석 기반 ‘데이터’ 중심의 마케팅 솔루션 강화
버거킹 커피 구독 서비스 이용자 대상 ‘버거킹 와퍼 주니어’ 증정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SK플래닛(대표이사 이한상)의 포인트 마일리지 서비스 ‘OK캐쉬백’이 ‘버거킹’과 손 잡고 선착순 1만명을 대상으로 ‘버거킹 커피 구독 서비스’를 선보인다.

‘버거킹 커피 구독 서비스’는 고객이 단돈 4900원으로 30일 동안 매일매일 버거킹 매장에서 ‘아메리카노 1잔씩’을 마실 수 있는 정액제 서비스다.

가입은 OK캐쉬백 앱을 통해서만 가능하며, 구독 서비스 결제 시 버거킹 커피 아메리카노 쿠폰이 1일 1매씩 발급되어 버거킹 전국 직영 매장(일부 특수 매장 제외, OK캐쉬백 앱 참고)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사용할 수 있다.

구독 서비스를 구매한 고객은OK캐쉬백 앱 ‘쿠폰함’ 메뉴에 있는 ‘버거킹 아메리카노 쿠폰’을 매장 직원에게 제시하거나 키오스크에 쿠폰 입력 후 상품으로 교환하면 된다.

이번에 OK캐쉬백과 버거킹이 함께 기획한 ‘구독 서비스’는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혜택 및 지속적인 브랜드경험 제공을 통해 재방문율을 높이는 등 마케팅 측면에서 큰 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

‘버거킹 커피 쿠폰 구독자’ 중 커피 서비스를 실제로 이용한 고객 대상 ‘버거킹 와퍼 주니어’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열린다.



SK플래닛 김교수 DXP사업그룹장은 “ ‘버거킹 커피 구독 서비스’는 브랜드 특성과 핵심 고객의 소비 형태를 고려해 새롭게 시도하는 마케팅으로 추후 방문 고객들의 데이터 분석을 통해 단골 고객 체계를 더욱 공고화시킬 방침”이며 “이번 ‘버거킹’과의 협력을 계기로 OK캐쉬백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더욱 다양한 기업과 마케팅 협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