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LX세미콘, 한상범 전 LGD 부회장 사외이사 내정

김정남 기자I 2024.02.28 18:55:59

LX세미콘, 다음달 21일 올해 정기 주총



[이데일리 김정남 기자] LX세미콘이 한상범 전 LG디스플레이 대표이사 부회장(사진)과 김남수 서울대 전기정보공학부 교수를 신임 사외이사로 내정했다.

LX세미콘(108320)은 28일 이사회를 열고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이사 선임의 건을 올해 정기 주주총회에서 상정하기로 했다. 올해 주총은 다음달 21일 LX세미콘 대전캠퍼스에서 열린다.

한상범 후보자는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분야에서 40년 가까이 활동한 인사다. 지난 1982 LG반도체에 입사했고, LG디스플레이에서 패널센터장, IT사업부장, TV사업본부장, 대표이사 등을 역임했다. 개발, 공정, 생산, 장비 개발 등에서 독보적인 전문성과 폭넓은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김남수 후보자는 전기·전자공학 전문가다. 인공지능(AI), 신호처리 분야에서 다양한 연구를 해 왔다.

신임 사외이사 선임안이 주총 문턱을 넘으면 LX세미콘 이사회는 사내이사 2명, 기타비상무이사 1명, 사외이사 4명 등 총 7명으로 늘게 된다. LX세미콘 관계자는 “이사회 독립성을 강화하고 경영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사외이사 비중을 확대하는 것”이라고 했다.

LX세미콘은 또 배당기준일을 이사회가 결정할 수 있도록 정관을 변경하는 안건을 상정한다. 이는 의결권기준일과 배당기준일을 다르게 정해 투자자가 배당 규모를 확인한 후 투자를 결정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