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맥도날드, 2분기 깜짝 실적…“BTS 세트가 이끌었다”

피용익 기자I 2021.07.28 21:21:49

매출·순이익 모두 월가 예상치 웃돌아
신메뉴 인기로 코로나19 이전 수준 회복

[이데일리 피용익 기자] 맥도날드가 2분기에 시장 예상치를 뛰어넘는 깜짝 실적을 내놨다. ‘크리스피 치킨 샌드위치’와 ‘The BTS 세트’가 실적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됐다.

28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맥도날드의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7% 증가한 59억달러를 기록했다. 월가 예상치는 56억달러였다.

이로써 맥도날드의 매출은 코로나19 팬데믹 이전 수준을 회복했다고 WSJ은 전했다.

글로벌 동일점포매출은 미국 매장의 판매 호조를 반영하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 늘었다. 주당순이익은 2.37달러로 월가 예상치인 2.11달러를 웃돌았다.

맥도날드는 실적 호조의 배경으로 △제품 가격 인상 △포장 손님 증가 △신메뉴 크리스피 치킨 샌드위치 인기 △K팝 그룹 방탄소년단(BTS)과 협업한 The BTS 세트 인기 등을 꼽았다.

The BTS 세트는 맥너겟 10조각, 프렌치프라이(M), 음료(M), 스위트 칠리 소스와 케이준 소스로 구성됐다. 이 세트 메뉴는 지난 5~6월 전 세계 50개국에서 한정 기간 동안 판매됐다.

한편 맥도날드는 지난해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전 세계 곳곳 주요 매장이 문을 닫는 등 어려움을 겪었다. 그러나 올해 2분기에는 문을 닫은 매장이 크게 줄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방탄소년단(BTS) 멤버들이 맥도날드와 컬래버레이션한 ‘The BTS 세트’를 들고 있다. 한국맥도날드 제공.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