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차량용 공기청정기도 현대모비스가 만들면 명품

이승현 기자I 2020.12.08 16:54:14

컵홀더형·암레스트형 등 다양한 형태 제품 출시

현대모비스 에어 공기청정기
[이데일리 이승현 기자] 코로나19로 인해 대중교통보다 자가용 이용이 빈번해 지면서 차안에 있는 시간이 늘고 있다. 그만큼 차량 내 용품이 활용도가 높아졌다는 것이다. 특히 차량 내 공기질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졌다. 미세먼지는 물론 쉽게 번식할 수 있는 차량내 세균을 차단하기 위한 차량용 공기청정기가 많이 활용된다.

최근 나온 차량용 공기청정기 제품을 보면 예쁜 디자인으로 포장한 것들이 많다. 하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실속이다. 차량 내부는 외부의 공기 유입이 자연스러운 데다, 외부환경 조건에 따라 곰팡이나 세균의 번식과 확산이 용이하기 때문에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잘 선택해야 한다.

현대모비스(012330)가 최근 출시한 컵홀더형 공기청정기는 미세먼지 제거는 물론, UVC LED를 적용해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살균하는 기능까지 포함했다. 또한 동섬유가 적용된 헤파필터를 적용해 걸러진 세균들이 필터 내부에서 증식하는 것을 차단했다.

제품 윗면에 장착된 터치식 디스플레이를 통해 제품 작동, 모드 변경 등의 조작이 간편하며, 현재 공기의 오염정도나 필터 교환 시점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C-Type 단자를 적용했으며 차량 외부에서 활용할 때를 위한 거치대가 포함되어 있어, 사무실이나 침실 등 개인 공간으로의 이동도 간편하다.

현대모비스는 운전석과 보조석 사이에 위치한 암레스트의 윗면 커버에 공기청정기를 장착하는 암레스트 공기청정기 등 새로운 형태의 제품도 선보이고 있다.

기존 암레스트 커버를 탈착하고 공기청정기가 적용된 암레스트 커버를 부착하는 방식으로, 차량 내부 어딘가에 끼워 장착하는 다른 공기청정기들과는 달리 외부에 돌출되는 부분이 전혀 없다. 깔끔한 디자인의 조작계가 커버 윗면에 일체형으로 장착되어 있어 조작도 간편하다.

초미세먼지를 100% 가까이 걸러주는 4중 헤파필터를 적용했으며, 타사 제품 대비 3배 수준의 강력한 모터를 적용해 보다 빠른 공기 청정이 가능하다. 이처럼 강력한 모터의 적용이 가능한 것은, 모터가 암레스트 내부에 위치해 차음이 가능한 구조기 때문이다.

모델별로 맞춤 제작하다 보니, 아직까지 적용 가능한 차종은 팰리세이드, 싼타페TM, 그랜저IG, 카니발 등 4개 차종 정도로 제한되어 있다. 온라인을 통해 구입한 후 지정 장착점에서 장착이 가능하다.

컵홀더형 공기청정기는 이달 2째주 출시 예정이며, 암레스트형 공기청정기는 각종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현대모비스 암레스트 공기청정기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