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고척돔에 폭탄테러” 메일…경찰 350명 수색결과 미발견

이재은 기자I 2024.03.20 18:47:53

오후 5시 30분 기준 위험물질 없어
주최 측 보안 검색·신분 대조 강화
한국서 열리는 첫 MLB 공식 경기

[이데일리 이재은 기자] 2024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서울 개막전에 폭탄 테러를 하겠다는 메일이 발송된 가운데 경기장 내부에서 별다른 위험 물질이 발견되지 않았다.

20일 2024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서울 개막전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경기가 열리는 서울 고척스카이돔에 경찰이 배치돼 있다. (사진=연합뉴스)
서울경찰청과 구로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8분께 ‘경기 중 폭탄을 터뜨려 오타니 쇼헤이 선수 등을 헤치겠다’는 협박 메일을 받았다는 신고가 캐나다 주밴쿠버대한민국총영사관 직원에게 접수됐다.

영어로 작성된 메일에서 발신자는 자신이 일본인 변호사라고 주장했다. 발신지가 일본인지는 파악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지난해 8월부터 일본에서 국내로 잇따라 발송된 협박 메일 및 팩스 사건과 동일범 소행일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있다.

경찰은 메일을 보낸 용의자를 추적하는 동시에 이날 오전에만 특공대 30명과 기동대 120명을 투입해 폭발물 설치 여부 등을 확인했다.

이후 기동대 1개를 추가 배치해 총 350명을 투입해 경기장 내외를 수색했다. 다만 경기 시작 1시간 30분가량을 앞둔 이날 오후 5시 30분 기준 위험 물질은 발견되지 않았다.

주최 측은 만일의 가능성에 대비해 고척돔 출입 시 보안 검색과 신분 대조를 강화했다.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2024 MLB 개막전은 이날 오후 7시 5분께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다.

한국에서 열리는 첫 번째 MLB 공식 경기이며 미국 밖에서 개최되는 9번째 정규리그 개막전이기도 하다.

이날 경기에는 샌디에이고 김하성, 다저스의 오타니 쇼헤이 등이 출전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