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용인 드론페스티벌', 오는 26일부터 사흘간 구 경찰대서 개최

박지혜 기자I 2018.10.17 16:09:49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경기도 용인시는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사흘간 기흥구 언남동의 구 경찰대 야외운동장 및 실내체육관에서 ‘2018 용인 드론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2018 용인 드론페스티벌’은 용인시가 주최하고 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이 주관한다. 드론 경진대회, 드론 체험, 드론 산업 전시, 공연 및 이벤트, 각종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행사 관계자는 “‘용인 드론페스티벌’은 단순 축제에 그치지 않고 지역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드론 조종 및 소프트웨어 교육을 지원해 인재육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며 “올해 관내 29개 학교 초·중·고 학생 726명이 관련 교육을 받고 있으며, 대회 당일에는 각 분야 경진대회에 참가해 그동안 교육을 통해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낼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2018 용인 드론페스티벌’ 포스터
행사 중 드론 경진대회를 통해 드론 경주와 장애물 통과 실력을 겨루는 드론챌린지, 드론 코딩을 통한 자율비행, 5대의 드론으로 공연을 연출하는 드론 창작군무 등을 실시한다. 드론 창작군무 부문은 2017년 용인에서 전국 최초로 실시해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드론 체험관에서는 드론 조종, 드론 양궁과 축구, 드론 시뮬레이터 등의 프로그램을 마련해 관람객이 직접 드론을 조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패러글라이딩과 헬기 탑승, 가상현실, 화재진압 및 소방안전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프로그램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2018 용인 드론페스티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