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워진 미래톡, 올인원 서비스로 마케팅 활용 가능

장구슬 기자I 2020.09.21 15:44:05
[이데일리 장구슬 기자] 최근 디지털 마케팅 전문 그룹인 ㈜미래아이엔씨가 2020년 미래톡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시해 주목받고 있다. 미래톡은 고객 만족과 함께 매출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는 고객 상담 채팅 프로그램으로, 챗봇과 마케팅 기능을 한 곳에서 진행할 수 있는 ALL-IN-ONE 서비스를 제공한다.

미래아이엔씨, 미래톡 업그레이드 버전 출시. (사진=미래아이엔씨 제공)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비대면 및 언택트 활동이 시선을 끌면서 미래톡과 같은 상담톡에 대한 관심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로, 1:1 상담을 진행해야 하며 한 공간에서 많은 사람이 전화를 받는 시스템이었던 전화 상담의 한계를 극복하고 콜 포비아(전화 상담을 꺼리는 MZ세대)도 안심하고 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상담톡 및 오토봇은 비대면 상담을 진행하기 때문에 시간에 대한 제약 없이 상담을 진행할 수 있으며, 상담원이 없이도 일반적인 문의 응대가 가능하다. 또한 1:1이 아닌 1:N 상담을 통한 업무 효율증대와 다양한 고객 정보를 활용한 포커싱 상담으로 고객의 만족도는 높이고, 직원이 상담하면서 받게 되는 업무 스트레스도 완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미래톡은 상담뿐만 아니라 마케팅이나 팀 커뮤니케이션에도 활용도가 높다. 팀톡은 부서별 업무 관리 및 그룹별 분류, 다이렉트 메시지(DM) 등을 통해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업무 관련 파일을 팀톡 내에 업로드해 구성원들과 안전하게 공유할 수 있으며, 검색 기능으로 주고받은 메시지와 파일을 쉽게 찾을 수 있어 업무 활용도를 높인다.

또한 미래톡은 맞춤 타깃팅을 통해 온 사이트 마케팅, 사이트로 유입된 고객의 경로와 형태를 분석해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팝업 메시지 노출을 통해 구매와 전환을 유도하는 넛지봇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를 통해 미래톡을 시작한 지 일주일 만에 넛지봇을 통한 일일 회원 가입 기여도가 눈에 띄게 늘어났으며, 장바구니 담기 및 상품 상세보기 기여도 또한 40%를 유지하는 등 마케팅 활용도 또한 높게 나타난다.

미래아이엔씨 관계자는 “모든 디바이스별로 최적화된 사용 환경을 제공해 언제 어디서나 업무를 볼 수 있는 편의성을 통해 언택트 시대에서도 다양한 업무에 힘을 불어넣어 줄 수 있도록 고객 편의를 위한 개발에 힘쓰고 있다”고 전했다.

이 외에도 미래톡은 △구매 니즈를 자연스럽게 유지하는 리마케팅봇 △상담톡과 함께 고객 문의를 받고 SMS 서비스를 진행하는 SMS봇 등을 추가해 더 편한 사용을 위해 힘쓰고 있다.

한편 미래톡은 모든 고객에게 14일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오늘(21일)부터 10월8일까지 실시하는 맞춤형 컨설팅 및 오픈 이벤트(방문교육 및 화상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미래톡 홈페이지를 참고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