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유치에 시민의견 듣는다″…양주시, 아이디어공모전 실시

정재훈 기자I 2021.02.26 15:23:42

3월5일까지 이메일·우편 접수

(사진=양주시)
[양주=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양주시가 최근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발표한 공공기관 3차 이전 계획 관련 시민들의 의견을 묻는다.

경기 양주시는 시민의 창의적이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통해 이색적이고 다각적인 유치 전략을 발굴, 지역 내 공공기관 유치 성공을 이끌어내기 위해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시는 지난해 경기도 공공기관 2차 이전에서 유치전담팀을 구성하고 비대면 온라인 서명운동 등 시민과 함께 하는 유치 캠페인을 적극 실시한 결과, 경기교통공사 유치에 성공한 바 있다.



공모주제는 △시정목표와 이전 공공기관과의 부합성·타당성 확보 방안 △성공적 유치를 위한 범시민 운동 전개 방안 △공공기관과 소속직원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교통·주거 지원책 등이다.

공모전에는 양주시의 공공기관 유치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인당 최대 2건까지 제출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3월 10일까지 양주시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 개인정보 동의서 등을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서는 창의성, 경제성, 능률성, 계속성, 노력도, 적용 범위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오는 3월 중 최종 선정 결과를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아이디어에는 최우수상(1명) 상금 50만 원, 우수상(1명) 30만 원, 장려상(1명) 20만 원 등 총 100만 원의 시상금도 지급한다.

이성호 시장은 “양주시는 경기도 공공기관 3차 유치를 위해 발 빠르게 유치전담팀를 구성, 창의적이고 다각적인 유치 전략을 구상하고 있다”며 “이번 3차 유치전에도 양주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아이디어가 더해진다면 유치 성공이라는 좋은 결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영상 뉴스

더보기

오늘의 포토

더보기

오늘의 운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