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브랜드를 운영하는 일본 본사 패스트리테일링과 한국 에프알엘코리아는 이날 각 홈페이지에 사과문을 올리며 “최근 패스트리테일링 그룹의 실적 발표 중 있었던 임원의 설명에 부족한 점이 있었던 것과 관련, 한국의 고객님들께 심려를 끼쳐 드려 대단히 죄송하다”라고 밝혔다.
유니클로 측은 문제의 임원 발언에 대해 “해당 내용은 2019년 7월 11일 도쿄에서 진행된 실적 발표 중 미디어의 한국에서의 일본 제품 불매운동 관련 질문에 답변하는 과정에서 언급됐다”라며 “당시 부족한 표현으로 저희의 진심을 제대로 전달하지 못하였고, 결과적으로 많은 분을 불쾌하게 한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 드린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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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클로 측은 또 “이 설명으로 전하고자 했던 바는 ‘현재 저희가 할 수 있는 일은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진지하게 계속해나가는 것밖에 없다. 한국에서도 오랜 기간 사랑해주고 계신 만큼, 그 영향이 오래가지 않기를 바란다’는 취지였다”라고 덧붙였다.
이러한 내용의 사과문은 유니클로 일본 본사 홈페이지와 한국 유니클로 홈페이지, 공식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계정에도 게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