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바닥LED횡단보도·트램역 설치…권용재·감동은 기초·광역의원 합동 공약

정재훈 기자I 2022.05.19 18:51:49
권용재(왼쪽)·감동은 후보.(사진=선거사무소 제공)
[고양=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광역·기초의회 의원 선거에 출마한 후보들이 지역 내 바닥 LED 횡단보도 설치와 트램 유치 등 합동 공약을 발표, 시너지 효과를 노린다.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고양시 식사·풍산·고봉 지역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권용재(고양시 일산동구 사선거구) 시의원 후보와 감동은(고양시 일산동구 제7선거구) 경기도의원 후보가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19일 지역 주요 공약을 발표했다.

바닥 LED 횡당보도 설치 필요성이 있는 사거리.(지도=선거사무소 제공)
먼저 권용재 후보는 풍동지구 내 위험 4거리의 바닥 LED 횡단보도의 신속한 설치를 공약했다.

권 후보는 “박지연 저현고 학부모회장으로부터 풍동에 있는 사거리에서 노인들과 어린이들이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해 횡단보도 바닥에 LED로 장치를 설치하면 사고를 줄일 수 있을 것이라는 제안을 받았다”며 “주민들과 최접점에 있는 시의원이야 말로 주민들의 소소한 요구에 귀담아야 하는 자리인 만큼 풍동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최대한 빨리 조치할 것”이라고 밝혔다.

권 후보에게 바닥 LED 횡단보도 설치를 제안한 박지연 회장은 “주민이 제안한 사업이 이렇게 빨리 공약으로 채택돼 놀랐다”며 “권 후보가 시의원이 되면 앞으로도 생활밀착형-현실적인 사업으로 시민들이 편하고 살기 좋게 변화하는 동네를 느낄 수 있을것 같아 기대된다”고 말했다.

(지도=선거사무소 제공)
이와 함께 도의원에 출사표를 던진 감동은 후보는 풍산동의 교통 문제를 언급하며 ‘트램 노선 현실화’를 공약했다.

감 후보의 이같은 공약은 고양시의회가 최근 고양시신교통수단대책특별위원회 활동 결과보고서를 채택하면서 ‘식사-백마-마두를 연결하는 트램 노선’을 발표한 것에 따른 것이다.

감 후보는 “‘슬기로운 풍동생활’ 오픈채팅방 운영자 이호영씨로부터 ‘특위의 제안대로 풍산 트램 노선이 설치되면 풍동 주민들이 도보로 트램에 접근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는 의견을 들었다”고 소개했다.

이어 감 후보는 “특위의 제안은 사용성을 충분히 고려하지 않고 비용 최소화에 방점을 둔 제안”이라며 “이번에 도의회에 들어가게 되면 트램 노선이 3,4블럭 개발 구역 안쪽으로 설치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감 후보에게 풍산 트램 노선에 대한 문제를 처음으로 알린 이호영 주민은 “풍동 주민들이 많이 이용할 수 있는 위치에 트램 노선을 신설할 수 있는 공약을 마련해줘 기대가 크다”고 전했다.

아울러 두 후보는 풍산동 뿐만 아니라 자신들의 지역구인 식사동과 고봉동에 대해서도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빠르게 공약으로 반영하기로 합의했다.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 "최소한의 저지선 만들어달라" 與 외치는 이유는 - 선거 이틀 앞 납작 엎드린 與…“최소 개헌·탄핵저지선 달라”(종합) - 역대 사전투표 보니…화제성이 투표율로 직결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