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부터 청년몰까지…솔빈과 함께하는 시장 로드 다큐 론칭

김민정 기자I 2021.02.26 15:14:38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오랜 시간 서민과 함께해온 시장이 최근 새로운 모습으로 변화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우리동네 전통시장의 면면을 들여다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론칭한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소상공인방송정보원이 기획, 제작하는 ‘솔빈의 우리동네 요즘시장’은 고유의 가치를 보존한 채 청년몰과 문화관광형시장 등 새롭게 변화한 전통시장의 새로운 가치를 조명하고, 전국의 상인들을 밀착 동행하는 시장 로드 다큐멘터리다.

MC는 음악과 드라마, 예능 등 장르를 넘나들며 다양한 세대의 팬을 보유한 아이돌 그룹 ‘라붐’의 솔빈이 맡았다.



방송에서는 전통시장에서 온라인 판매로 매출이 2배 상승한 문경 중앙시장의 ‘시장기름집’과 당진 신평시장에서만 만날 수 있는 ‘빼빼로 떡’, 20대 청년 상인이 개발한 ‘빠네 샌드위치’ 등 상인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라이브 커머스와 언택트 쇼핑 등 새로운 개념을 도입한 사례와 청년몰을 통해 코로나19의 확산, 유동 인구 감소, 구성원의 노령화 등의 문제점을 극복하고 있는 전통시장을 집중 조명할 계획이다.

메인 MC 솔빈은 제작진과의 인터뷰를 통해 “전통시장은 손님과 상인이 부모님과 가족, 친구처럼 친밀한 관계를 만들 수 있는 정이 있는 장소다”라며 “청년 대표로서 새로운 전통시장을 소개해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을 주고, 청년들에게는 새로운 볼거리를 안내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솔빈의 우리동네 요즘시장’은 첫 화는 오는 3월 1일 오전 11시에 소상공인방송채널에서 방영되며, 소상공인방송 유튜브 채널에서도 하이라이트와 함께 감상할 수 있다.

한편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을 대변하고 공존과 상생을 위한 사회적 공익을 추구하는 소상공인방송정보원은 소상공인 역량 강화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영상 뉴스

더보기

오늘의 포토

더보기

카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