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2020국감]김영춘 “국회 무단침입 삼성 전 임원, 법적 조치 따질 것”

이정현 기자I 2020.10.30 18:30:59

30일 국회 운영위 국정감사 발언
“이미 수사 의뢰, 삼성 봐주기 할 생각 없다”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김영춘 국회사무총장이 30일 국회에 무단으로 출입한 삼성전자 전 임원에 대해 추가적인 법적 조치를 예고했다.

김영춘 국회 사무총장이 3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운영위원회의 국회사무처, 국회도서관, 국회예산정책처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김 사무총장은 이날 오후 국회 운영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전 삼성임원이 기자출입증을 발급한 데에 “진상조사를 했는데 당사자는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방해, 공문서부정사용 등의 혐의가 명확하다고 판단했다”며 “삼성전자에 대해서는 공모나 교사 방조 가능성에 대해 수사 의뢰를 했다”고 밝혔다. 삼성 봐주기를 하는 게 아니냐는 의원질의에 “그럴 생각이 전혀 없다”고 답했다.

김 사무총장은 기자출입증이 전 삼성 임원에 발급된 데에 “발급 당시 기사를 몇 건 이상 쓰느냐를 기준으로 삼고 있는데 미처 다 점검하지 못하고 있다”고 해명했다. 이어 “국회 취재환경 문제를 다루는 출입기자 참여 위원회가 있는데 그곳을 통해 제도개선책을 만들겠다”며 국회 출입기자 시스템에 대한 전반적인 점검을 약속했다.

2020 국정감사

- 美대선 긴박..서훈 실장, 국감 중 靑복귀 - 국민의힘 “靑 국감, 권력형 금융사기 특검 필요성 재확인” - 與野, 靑국감서 고성에 난타전…노영민 “윤석열 민망할 것” 비판(종합)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