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뜻밖의 ‘쌩얼’…아기 안자 안경을 ‘휙’, 한동훈 당시 모습(영상)

강소영 기자I 2024.03.06 20:16:43

청주 육아맘과의 간담회서 뜻밖의 맨얼굴
9개월 아기 안자 안경 벗겨…현장선 웃음이

[이데일리 강소영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의 안경을 벗은 맨 얼굴이 공개됐다. 이는 한 위원장이 충북 청주 지역 육아맘(아이를 양육하고 있는 여성)들을 만난 자리에서였는데 당시 상황이 담긴 영상은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지난 5일 청주 육아맘들과의 간담회에서 뜻하지 않게 맨 얼굴을 공개했다. (사진=YTN 화면 캡처)
한 위원장은 지난 5일 충북 청주 육거리종합시장을 찾아 시민들을 만나고 서원대 학생 식당에서 대학생들과 함께 점심식사를 했다. 이어 청원구의 한 카페에서 육아맘들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한 비대위원장은 9개월 아기를 품에 안고 육아맘들과의 이야기를 이어갔다. 곧 이 아기는 한 위원장의 안경이 신기한 듯 안경을 만지고는 안경을 벗겼고 이같은 모습에 간담회 현장에선 웃음이 터져 나왔다. 한 위원장이 언론 앞에서 안경을 벗은 것은 처음 있는 일이다.

YTN 뉴스 앵커는 다음 날 방송에서 해당 장면에 대해 “아기는 지금 누군지 관심이 없고 저 안경이 신기했을 것 같다”며 “한동훈 위원장이 아기를 또 능숙하게 대하고 달래는 모습이 화면에 잡혔다”고 설명했다.

이종근 평론가는 “저 아기가 굉장히 대단한 일을 했다. 왜냐하면 한동훈 위원장이 안경 벗은 모습이 한 번도 찍히지 않았었다”면서 “자연스럽게 안경을 벗은 모습을 우리들이 볼 수가 있었다”고 답했다.

이 평론가는 “중요한 건 한 위원장이 조금 발 빠르게 전국을 저렇게 움직임으로써 이재명 대표가 선수를 빼앗긴 듯한 느낌이라는 것”이라며 “지역을 다니는 일정이 중요한 이유는 일단 메시지를 던질 수가 있고 두 번째는 사람들을 만나는 그런 광경을 찍힐 수가 있고 세 번째는 이렇게 가십거리들이 나올 수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호떡을 먹었는데 그 호떡이 그다음 날부터 매진이 됐다더라, 아기가 안경을 벗겼다더라. 이런 가십 기사들이 완성이 되면서 전체적으로 기사의 양이 많아진다. 이재명 대표가 뒤늦었지만 어쨌든 발 빠르게 뒤쫓아가야 할 것 같다”고 부연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서 한 위원장은 저출산 문제 해소와 관련해 “지속가능한 대한민국을 위한 정책이어서 제한을 최대한 없애고 소득 수준과 관계없이 보편적 복지로 가야 한다는 것이 저희의 방향”이라며 “직장인 육아휴직자들에 준하는 수준까지 단계적으로 금전적 지원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부모의) 소득기준을 폐지하는 등의 공약을 준비 중”이라며 “저출생 지원금을 통합관리체계로 관리해 다양한 정부의 지자체 서비스와 통합 연계해야 한다”는 뜻을 나타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아기를 안자 아이가 한 위원장의 안경을 벗기는 모습.(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