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볼보건설기계코리아, '사랑의 집짓기' 후원 협약

성문재 기자I 2015.05.28 18:31:04

2001년부터 15년째 진행..후원금 1억원 기부

[이데일리 성문재 기자] 글로벌 굴삭기 전문업체 볼보건설기계코리아가 한국해비타트와 ‘사랑의 집짓기’ 후원 협약식을 맺었다.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지난 27일 서울 한남동 볼보 빌딩에서 송영태 한국해비타트 대표와 석위수 볼보건설기계코리아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후원 협약식을 체결하고 올해 ‘사랑의 집짓기’ 활동을 위한 후원금 1억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날 전달한 후원금은 불우이웃을 위한 일반주택 및 이동식 주택 제공에 사용된다. 볼보건설기계코리아 임직원 및 가족은 8월3일부터 8월7일까지, 2회에 걸쳐 총 4박5일간 전북 군산에서 현장 자원봉사자로 참여할 예정이다.

볼보건설기계코리아의 ‘사랑의 집짓기’ 활동은 2001년 ‘지미 카터 특별건축사업’을 계기로 시작한 것으로 지난해에는 전남 광양에서 80여명의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동참했다.

석위수 볼보건설기계코리아 사장은 “지난15년 동안 한 해도 거르지 않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을 위해 동참하고 있다는 것에 임직원 모두가 보람을 느끼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하고 모범 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석위수(왼쪽) 볼보건설기계코리아 사장과 송영태 한국해비타트 대표가 지난 27일 서울 한남동 볼보빌딩에서 후원 협약식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볼보건설기계코리아 제공.
▶ 관련기사 ◀
☞ 볼보건설기계코리아, 협력사들과 전략 공유·상생 결의
☞ 볼보건설기계, 친환경 배기가스 기준 'Tier4f' 굴삭기 출시
☞ 볼보건설기계코리아, '여성 경력 개발의 날' 워크숍 개최
☞ 건설기계 빅3, 새 환경기준 '티어4' 시장 놓고 경쟁 돌입
☞ 건설기계산업協, '건설기계인의 날' 개최..업계 첫 정부포상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