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길 뉴스] 김학의 측, '김학의 동영상' 보도에 "심각한 명예훼손"

정시내 기자I 2019.04.12 17:00:00
[이데일리 정시내 기자] 이데일리가 오늘 하루의 주요 이슈를 모아 [퇴근길 뉴스]로 독자들을 찾아갑니다.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스포츠 등 퇴근길에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세상 소식을 매일 오후 5시에 배달합니다. [편집자주]

■ 김학의, YTN ‘김학의 동영상’.. “심각한 명예훼손”

12일 YTN이 공개한 ‘김학의 동영상’ 고화질 원본 일부. 사진=YTN 방송 캡처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이 YTN의 ‘김학의 동영상’ 보도에 대해 법적조치를 취하겠다며 반발했습니다. 김 전 차관의 변호인인 김정세 변호사는 “이 보도는 심각한 명예훼손에 해당하며 즉시 이에 대해 법적조치를 취할 예정임을 알려드린다”고 밝혔습니다. YTN은 지난 2013년 5월 경찰이 확보했다는 ‘김학의 동영상’의 고화질 원본을 언론사 최초로 입수했다며 이날 동영상의 일부 내용을 보도했습니다. 이에 대해 김 전 차관 측은 “동영상에 대해 아는 바가 전혀 없다”며 “김 전 차관과 그 가족은 출처 불명의 영상에 의해 6년간 고통받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 조양호 빈소 조문 행렬.. 최태원 “존경하는 어른 잃었다”

조양호 빈소 들어서는 최태원 회장. 사진=연합뉴스
12일 서울 신촌 세브란스에 차려진 고(故)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빈소에는 사회 각계 인사들의 조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존경하는 어른을 잃은 것 같아 안타깝다”며 유족들을 위로했습니다. 한창수 아시아나항공 한창수 사장은 “항공업계의 너무 훌륭하신 분이 가셔서 안타깝다”고 애도했습니다. 상주인 조원태 대한항공 사장은 고인의 유언에 대해 “가족들과 잘 협력해서 사이좋게 이끌어 나가라고 하셨다”고 전했습니다. 조 회장의 장례는 이날부터 오는 16일까지 닷새간 한진그룹장으로 치러집니다. 빈소는 신촌 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 특1호실에 마련됐습니다.

■ 최민수, ‘보복운전’ 첫 재판서 혐의 부인 “고의 없었다”

배우 최민수. 사진=연합뉴스
보복운전 등 혐의로 기소된 배우 최민수(57)가 첫 공판에서 혐의를 부인했습니다. 12일 오전 서울남부지법 형사8단독 최연미 판사의 심리로 특수협박·특수재물손괴·모욕 등 혐의로 기소된 배우 최민수에 대한 첫 공판이 열렸습니다. 검찰에 따르면 최민수는 지난해 9월 17일 낮 12시 53분쯤 서울 여의도 한 도로에서 피해 차량이 자신의 진로를 방해하자 피해 차량을 추월해 급제동하며 교통사고를 일으킨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최민수 측은 “상대 운전자의 도주를 막고 도로교통법상 조치를 요구하기 위해 해당 차량을 쫓아간 것일 뿐 협박에 대한 고의가 없었다”라고 주장하며 혐의를 부인했습니다. 다음 재판은 오는 5월 29일 오후 3시 30분에 열릴 예정입니다.

■ 고양 스타필드 화장실서 20대 男 간호사 숨진 채 발견

지난 10일 오전 9시께 스타필드 고양 1층 남자 화장실에서 A(28) 씨가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발견 당시 A씨는 변기가 있는 칸 안에 주삿바늘이 꽂힌 채 쓰러져 있었습니다. 바닥에는 주사기와 수액 봉지가 있었으며, 유서는 발견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A씨는 숨진 채 발견되기 전날부터 직장에 출근하지 않았으며, 사망 당일 오전 11시 쇼핑몰 내 미용실을 예약해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은 A씨가 약물 중독으로 인한 사망일 수 있다고 보고 수액 봉지와 주사기 등의 약물 분석을 의뢰하는 등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 방탄소년단 월드와이드 컴백

방탄소년단(BTS).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12일 오후 6시 미니 앨범 ‘MAP OF THE SOUL : PERSONA’를 전 세계 동시 공개합니다. 타이틀 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는 펑크 팝(Funk Pop)장르의 곡입니다. 가수 할시(Halsey)가 피처링에 참여해 사랑의 즐거움에서 오는 설렘의 감정이 다채롭게 표현했습니다. 앨범은 타이틀 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인트로인 ‘Intro : Persona’ 등 총 7곡이 수록됐습니다. 방탄소년단은 13일(현지시간) 미국 NBC 방송의 ‘SNL’에서 첫 컴백 무대를 공개합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영상 뉴스

더보기

오늘의 포토

더보기

카드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