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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가 ‘한국방문의 해’ 알린다…문체부와 협력

김명상 기자I 2024.03.19 18:16:14

전국 10대 매장에 ‘한국방문의 해’ 홍보 포스터 게재 등

장미란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왼쪽 세 번째)이 19일 서울 은평구 스타벅스 더북한산점에서 열린 ‘2024 한국방문의 해와 함께하는 스타벅스 10대 매장 현판식’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문체부)
[이데일리 김명상 기자] 정부와 스타벅스가 ‘2024 한국방문의 해’를 알리기 위해 협력한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2024 한국방문의 해’를 알리기 위한 현판을 전국의 특색 있는 스타벅스 10대 매장에 설치한다.

문화체육관광부 장미란 제2차관은 19일 오후, 서울 은평구 소재의 스타벅스 더북한산점에서 열린 ‘한국방문의 해와 함께하는 스타벅스 10대 매장’ 현판식에 참석했다. 행사에는 서영충 한국관광공사 사장직무대행, 손정현 스타벅스 코리아 대표가 함께했다.

한국관광공사와 스타벅스 코리아는 지난해 11월, ‘한국방문의 해’ 캠페인과 연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한국방문의 해’를 알리고 친환경 여행을 활성화하기 위한 협력이다.

스타벅스는 국내 1900여 개의 매장에 ‘한국방문의 해’ 홍보 포스터를 게재하고 관련 영상을 송출하며 ‘한국방문의 해’의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향후 ‘2024 한국방문의 해’와 친환경 여행을 알리는 현판이 전국의 특색 있는 스타벅스 10대 매장에 설치될 예정이다.

문체부는 ‘한국방문의 해’ 2년 차를 맞아 6월 ‘코리아뷰티페스티벌’, 10월 ‘한류 페스티벌’ 등 다양한 행사를 민간과 협업해 추진하겠다고 설명했다.

장미란 차관은 “북한산의 절경을 볼 수 있는 스타벅스 매장에 오는 것 자체가 하나의 작은 여행이라는 생각”이라며 “많은 내외국인 관광객들이 여행 중 ‘한국방문의 해와 함께하는 스타벅스 10대 매장’에서 쉼과 재충전의 시간을 보내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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